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욱상 Oct 29. 2018

하나둘셋

하나

너무도 많은 나와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우습게 생각하지 말것

물리적인 나의 실체는 현실세계를 살고 있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나의 이미지,

즉 존재적인 나를 증명해 주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추어 지는가는

내가 누구인가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반사체 임을 잊지 말 것

 

질문) 그렇다면 청룡열차 타기는 무섭지만 사회생활과 그들과의 관계지속을 위해

과연 억지로라도 타야 하는것인가...

 

내안에 숨겨진 가능성과 대화를 지속 시도할 것

현실세계와 자아세계는 자극에 따라 극도로 달라질 수 있는데

자극이란건 타의라고 착각들 하지만 사실 자극은 자의

질문) 복수선택 하시오

1)할수없지만 해볼래

2)못하는건 못하는거

3)내가못할리가 없자나

4)열심히 하겠습니다

5)내가하는게 그렇지 뭐

6)자신없지만 자신있는척이라도 해야지

 

 

내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것을 최고의 우선순위로 삼을것

 

"그 사람은 로맨스를 위해 평생을 일하며 살아가는데

  평생을 뒤돌아 보면 로맨스만 놓치고 살아왔던데?"

 

질문) 누가 가장 행복한가?

1)과학적인 예술가

2)예술적인 과학자

3)시인 김삿갓

4)입사 14년차 이상욱 차장

5)가수 홍서범

 


매거진의 이전글 우주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