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과삶 Jul 11. 2020

매일 독서 습관 함께 만들고 나누어 볼까요?

 [매일 독서 습관 쌓기] 무료 모임과 [원데이 독서 토론]에 초대합니다

하루 15분 투자해서 1년에 52권의 책을 읽고, 600일 넘게 (현재 645일) 누적 성공했다고 말하면 사람들이 다들 궁금해 하더군요. 도대체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하냐고 말이죠. 혼자 책을 간간이 읽기는 했지만 이렇게 습관이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죠. 함께 하는 힘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최근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고 있는데 습관 쌓기에 큰 도움을 주는 책이더군요. 저는 글로 배우지 않았지만 이미 책에서 소개한 원칙을 삶에서 적용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더 나은 습관을 세우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내가 원하는 행동이 일반적 행동인 문화, 내가 이미 하고 있는 일이 그 집단의 행동인 문화에 합류하는 것이다."



저는 하루 15분 독서 모임이 무료일 때 시작해서 현재도 200일 넘게 인증에 성공한 사람과 무료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참여하던 모임이 유료로 바뀌었더군요. 사람마다 선호가 다를 수 있는데, 저는 무료 모임에 참여할 때 더 동기부여 되더라고요. 무료인데 열심히 참여하는 제 모습이 더 멋있어 보이니까요. 그래서 무료 독서 모임을 만들어야 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매일 독서 습관 쌓기〉모임을 만들었어요. 오픈 채팅방이니 독서 습관을 쌓고 싶은 사람 누구나 부담없이 오세요. 실명을 밝히지 않아도 되죠. 이번 기회에 새로운 독서 습관 페르소나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독서 습관이 쌓여 혼자 즐기고 싶을 땐 나가도 됩니다. (다만 인사는 하고 나가주세요. ㅠㅠ) 무료라서 의지가 약해지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면 유료 모임으로 갈아타세요. 



┃매일 독서 습관 쌓기 (무료 모임)


▶️ 참여 방법오픈 채팅방 참여 후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 인증 방법

1. 매일 자신이 닉네임/(누적 성공일:옵션)/읽은 책의 제목/시작 페이지/종료 페이지/읽은 시간(분)을 인증. 읽은 페이지 사진 업로드는 옵션 (릴레이 방식으로 인증합니다)

2. 단 완독의 경우 책 표지 사진 및 한 줄 평 공유 (공유된 도서 정보 및 한 줄 평은 구글 스프레드로 제공)

▶️ 참여 혜택

1. 매일 독서하여 인증하는 다른 사람들로 인해 자극을 받습니다. (적어도 저는 매일 인증합니다)

2. 함께 부담 없이 독서하는 습관을 쌓습니다. (강요하지 않습니다)

3.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무슨 책을 읽는지, 어떤 평가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완독한 도서목록 및 한 줄 평을 제공합니다)

4. 일과삶이 함께 읽고 응원합니다. (유용한 정보 가끔 안내 드릴게요)

5. 글쓰기의 시작의 독서입니다.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서평으로 시작하는 글쓰기〉모임을 진행 중이지만, 좋은 책을 만나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토론으로 느낌을 나누고 싶어요. 그렇게 원데이 독서토론을 만들었습니다. 책을 읽고 난 후 함께 나누고 싶은 책과 토론 날짜를 선정해서 게릴라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해요. 선정된 도서를 읽었거나, 읽고 싶은 분 중 해당 일자에 참여가 가능하면 신청하세요.



┃10월  원데이 독서토론 (유료 모임) 

▶️ 함께 토론할 책: 《오베라는 남자》 

▶️ 일정: 10월 242일 (토) 저녁 10시 ~ 11시 30분 (MS Teams 링크로 접속)

▶️ 대상 

- 책을 읽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토론하고, 느낌을 나누고 싶은 분

- 내가 읽은 책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듣고 싶은 분

- 독서 편식에서 벗어나 함께 읽고, 토론하고 싶은 분

▶️ 기대효과 

- 독서토론을 생각하고 책을 읽으면 더 깊게 읽게 됩니다.

- 내가 놓쳤던 부분을 다른 사람을 통해 알게 됩니다.

- 토론을 하면서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눕니다.

▶️ 참여비: 만원 (책 내용과 관련된 뭄풀기 퀴즈로 우승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 신청https://bit.ly/3hEhz5b


▶️ 일과삶 작가 이력 및 포트폴리오 

두려워하지 말고 여러분의 꿈에 손을 내밀어 보세요. 평생 따라다니며 선택을 기다리는 여러분의 수호천사, 꿈에게


아이 키우며 일하는 엄마로 산다는 건》저자

바쁜 부모를 위한 긍정의 훈육》번역서 출간

도전 버튼 누르기 전자책》출간 (독립출판)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출간  (독립출판)


브런치 일과삶 작가

외국계 기업 교육담당 (25년 이상 재직 중, 두 아이의 엄마)

교육학 박사 (평생교육 전공)

각종 강의 및 퍼실리테이션 경력 다수 (2,000시간 이상)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 (Korea Associate Coach, KAC) 

DISC 강사 (한국교육컨설팅연구소) - 성격유형 검사

Mindex Thinking Style Profile 인증 (Karl Albrecht Int.) - 사고유형 검사

PHR (Professional Human Resources) 인증 - 글로벌 인사 전문가

KBS 1TV 열린채널 '작가, 드림' 출연

TED 번역가

매일 독서 습관 쌓기 모임 운영


글쓰기 및 독서토론 이력

-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10주 온라인 과정 주1회 2시간, 7기 진행 중)

- 서평으로 시작하는 글쓰기 (25주 온라인 과정): 1, 2기 동시 진행 중

- 공대생의 심야서재 독서모임(똑독) 독서토론 리딩

돈 안 들이고 내 책 쓰기 온라인 무료 특강 (feat. 부크크)

돈 안 들이고 전자책 내기 온라인 무료 특강 (feat. 유페이퍼)

- 역삼푸른솔 도서관,  교보북살롱 '나도 쓸 수 있다' 글쓰기 특강 (1.5시간, 1회)

-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2019 나의 생각, 나의 언어 교원 글쓰기 직무 연수 특강 (2시간, 1회)

- 행복한 순간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고 글쓰기 원데이 특강 (3시간, 2회)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일과삶 채널로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도전 버튼 누르기》 전자책 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