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장인 김세평 Jul 05. 2023

미혼일수록 희생은 가치있다

[희생타자 추천도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당신에게(마셜 시걸)


우리는 현재 삶에서 자신을 희생하며 도울 몇몇 사람 또는 가족을 마음에 품어야 한다.


결혼하지 않은 사람은 재정적으로 단 한 명, 자기 자신만을 부양하고 있다. 그러니 만약을 대비해 적절히 저축하되, 결혼하기 전까지 다른 이들의 생활을 도울 방법을 찾으라.


그들을 위해 희생하는 습관과 태도를 기르라. 이런 습관은 결혼 생활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결혼 전에도 주변 사람들 가운데서 예수님의 이름을 빛나게 할 것이다.


아직 결혼하지 않은 당신에게(마셜 시걸), 생말의말씀사



<희생타자 김세평>은 '희생(sacrifice)'이라는 키워드를 중점으로 책을 소개하고 필사노트를 나누는 북 리뷰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체로 미혼들이 기혼들보다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을 거다. 아무래도 둘이 살다 보면 여러모로 개인시간을 확보하기가 어렵고, 또 애까지 있으면 말은 다했겠다.


아무튼 미혼으로 지내는 동안에 누릴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통해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도 주며, 배려하는 희생의 습관과 태도를 기른다면, 주위로부터 좋은 평판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자기중심적인 사고에서 타인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이타적인 사고로 성장하게 된다.


그리고 평소 희생의 습관과 태도를 훈련해놓으면 특별히 나중의 자신의 결혼생활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거다(?).


나는 미혼인 당신의 희생하는 습관과 태도를 기르는 그 시간적 여유를 응원하겠다.




▽ 희생타자 김세평의 추천도서 필사노트 보러가기 ▽



매거진의 이전글 희생은 평소 훈련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