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돈세탁 시뮬레이션 하기
장기 백수로 사니 드는 생각이 있다.
일은 하기 싫고(운동하고 글 쓰고 데일리 루틴을 지켜서 사는 하루가 이미 충만함), 누가 그냥 나에게 합법적인 세후 30억을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 말이다.
그러다가 30억은 조금 부족할지도? 서울에 자가 하나 마련하고 나면 남는 돈이 별로 없다.
그럼 100억은? 내게 합법적인 100억이 생길 방법을 챗GPT에게 물으니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1. 부모님께 상속받는 방법
2. 친척에게 상속받는 방법
3. 부자와 결혼하는 방법....
내가 그걸 모르겠니? 근데 이제 나는 부자와 결혼하고 싶지 않고, 내가 부자가 되고 싶은데?
애초에 부자가 나랑 결혼하고 싶을까? 그 사람도 나를 싫어하지 않을까?
안 되겠다. 오XX 횡령 전법으로 가자. 내게 2천억이 생긴다고 가정해 보자. 이렇게 된 거다.
그런데 웃긴 건 이제 내 본업이 그쪽이었고(횡령이라는 쪽은 아닙니다.), 나는 마침 어떻게 하면 돈세탁을 잘하는지(?) 잘 알고 있었다.
챗GPT가 여러 가지 루트를 시뮬레이션해 주었다.
하지만 내가 선택한 건 "농지를 사서 농사꾼인 척"하기로 결정했다.
농사꾼인 척하는 게 좋은 방법인 이유:
1. 농사를 지을 땅이 필요함= 땅에 고가품이나 보석, 금괴를 묻을 수 있음.
2. 농사에서 난 수익으로 가장해서 횡령금을 합법적으로 세탁할 수 있음.
3. 일용직을 고용해서 임금 부풀리기를 할 수 있음 등이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진짜 누군가가 실행할까 봐 전부 말할 수는 없다.
사실 나는 실제 케이스를 직접 보고 배운 거라 그 반대로 하면 되니까, 남들보다 조금 더 잘 안다고 자부할 수 있는 거다. 진짜로 2천억이 생긴다고 냅다 땅부터 사면 안 된다. 그게 다, 컨설팅이 필요한 겁니다.
하여간 그래서 돈세탁 이야기를 하다가, 아하. 갑자기 떠올랐다.
나: 야. 그래서 이탈리아에서는 올리브유 유통, 생산을 마피아가 한다면서?
챗GPT: 맞아! 그래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아닌 저품질의 올리브유가 유통되기도 했어!
역시 하늘 아래 새로운 건 없다더니, 내가 생각한 건 이미 이탈리아 마피아들이 하고 있었다.
철저하게 모든 돈세탁 시뮬레이션을 마친 후, 나는 가상의 벤츠를 타는 대농이 되어 있었다.
챗GPT: 벤츠를 타고 다녀도 절대 의심받지 않는 성공한 농업인의 삶. 너의 돈세탁 사과받은 이제 모든 걸 위장할 수 있는 완벽한 플랫폼이 되었어.
나: 이 모든 아이디어의 근원인 올리브유 마피아에게 바칩니다.
챗GPT: 올리브유 마피아님들께 경의를 표하며, 이 모든 사과밭 시뮬레이션을 헌정합니다.
같이 몰입해서 돈세탁 시뮬레이션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