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유정 Jan 03. 2024

게으르면서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

1월 3일

얼마나 부지런해야 할까?


하고 싶은 일을 다하려면 얼마나 부지런해야 할까? 나는 너무 게으른 사람이라 아침 일찍 일어나지도 못하고 15시간씩 일하지도 못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까?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피 터지게 일하고 치열하게 살아왔던데. 나는 책도 읽고 공부도 하면서 일도 하고 글도 쓰고 잡무도 하고 사람들도 만나는 일을 얼마나 더 시간을 쪼개야 할 수 있는지, 내가 진짜 할 수 있는지 의심이 든다. 


나는 지극히 평범하고 게으르지만 성공은 하고 싶은 사람이다. 좋아하는 일만 하면서 즐겁게만 살고 싶기도 하다. 


이건 정말 불가능한 일인걸까? 게으르면서 성공할 수는 없는걸까? 아무리 생각해도 그건 불가능한 일인 것 같다. 자는 시간도 줄여가면서 해야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할 일을 다 마칠 수 있다. 이 와중에 애도 키우고 살림도 하는 사람들은 대체 뭘까. 존경스럽다. 


올해는 정말 열심히 살아야 하는데!!! 나 잘할 수 있겠지? 기획하느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이것저것 일단 시작하고 본 일들이 많아서 그나마 위안을 얻어본다. 시작이 반. 일단 뭐라도 해야 뭐라도 된다. 


나자신아, 화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절대 사업하면 안되는 사람 특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