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유정 Jan 04. 2024

절친이 나를 배신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월 4일

믿음?


오랫동안 아주 친하게 지냈던 사람이 오랜 기간 동안 뒤에서 내 험담을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어느 정도 예상을 했기 때문에 그 사람와 거리를 두고 있었지만, 앞에선 좋은척 해놓고 뒤에선 그랬다는게 약간의 상처가 되었다.


굳이 욕을 하면서 까지 내 앞에서는 좋은 척을 했을까? 그냥 나를 보지 않고 험담도 하지 않았으면 더 좋은게 아닌가. 그렇게 이간질을 해놓고 좋은 사람인척 한거에 내가 넘어간 것이 괜히 내 자신을 탓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순진하게 놀아난 것은 내 잘못이 아니다. 나는 다 내 마음 같은 줄 알고 진심으로 대했을 뿐이다. 굳이 왜 앞뒤 다른 짓을 했을까? 뭐 이유도 알고 싶지 않다.


2024년의 나는 과거의 미움도, 괴로움도, 슬픔도 다 흘려보내기로 했다. 나는 앞만 미래만 보기로 했다. 더이상 나는 과거의 내가 아니다. 그때에 머물러 있지 않을 않을 것이다.


나는 앞만 보고 간다.


덧.


소중하고 좋은 사람이 더 곁에 많다. 그들만 생각하고 살기에도 바쁜 세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게으르면서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