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몬 Oct 04. 2021

업무 분담 요청하기



  어느새 10월이다. 사실 지난 2주간 마음이 복잡했다. 일이 너무 많았는데 빠릿빠릿하게 일을 해치우기는 커녕 갑자기 멘붕이 왔다- 심지어 며칠 전에는 광고 미디어 관련해서 실수도 했다. (충분히 내가 컨트롤 할 수 있었는데.. 감히 변명을 해보자면.. 한국 광고 플랫폼이 구글이나 페이스북처럼 정교하지 않다는 점..)


  지난주에 세라핀한테 전화를 했는데.. (그녀는 재택근무 중이었다)


나: 나 사실 요즘 일이 너무 많아. 너도 알지, 내가 @# 하고 #$ 하고 %^도 하는 거. 이거 하고 저거 하고 하다가 결국 아무것도 제대로 못할 것 같아. 그래서 오늘 조지랑 미팅 잡았어. 내 work scope 에 대해서 go over 해보자고 했어.

세라핀: 좋은 생각이야. 

나: 근데 어떻게 얘기할지 고민 중이야. 나는 싱가포르 회사가 어떤지 work culture에 대해서 잘 몰라. 

세라핀: 나도 마찬가지야. 나 지금껏 싱가포르 사람이랑 일해본 적 없어. 나는 미국인이나 유럽인이랑 같이 일했어. 미국, 유럽 본사 사람들한테 싱가포르 오피스랑 마켓에 대해서 발표만 하고. 근데 내 생각에 이 회사는 @#$% 것 같아. 

나: 응. 그렇구나. 

세라핀: 그리고 조지는 @$%$% 잖아. 내 생각엔.. 니가 지금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 잘 정리해봐. 그리고 각각 어떤 것들을 니가 해야 하는지. 월말 리포트나 정기적인 미팅이나 이런 것들. 그리고 니가 원하는 걸 제안해. 어떻게 하면 니가 만족해할지. 예를 들면 니가 ##$ 부분을 니 업무에서 빼고 싶으면 #$ 부분은 옮겨줬으면 좋겠다고. 제안을 하면 좋을 것 같아. 그리고 이렇게 얘기해. 안하고 싶은 게 아니라 모두 다 하고 싶지만 Time is not on my side 라고. 

나: 응.  내가 제안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고마워. 도움이 됐어. 

세라핀: 그래? 그렇다면 다행이다. 니가 나한테 이 이슈를 share 해줘서 기뻐.

나: 그래? 난 니가 잘 들어줘서 고마운 걸? 조지랑 미팅하고 follow up 할게. 

세라핀: 응. Bye,



 그 후, 조지와의 미팅에서 요즘 내가 생각하는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업무 분담 관련 절충안을 하기로 마무리를 지었는데.. 사실 그 절충안이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 (업무가 줄어든 건 맞는데 애매하게 줄어든 느낌..?) 일단 해보고 업무 분담이 더 필요하면 다시 이야기하기로 했다. 라인 마케팅이랑 이커머스도 얼른 들어가서 하고 싶은데 아직은 capacity 가 안 되는 것 같다. 




  미디어 망쳐놓은 것 때문에 윌리스랑 작전회의를 하고 사이러스랑 전화로 얘기했다. 



나: 사이러스, 그러니까 내가 #$%% 이랬어. 

사이러스: 그래? (별로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이며) 그러면 다음 캠페인에 있는 걸로 #$% 하는 걸로 하자. 어차피 데이터잖아.  

나: 음.. 윌리스랑 얘기했었는데 윌리스는 시간별로 split 해서 데이터 옮기자는데..

사이러스: Up to you na, 니가 Magic 을 할 수 있으면 한 번 해봐.

나: ㅋㅋㅋㅋ 알았어. 그럼 니가 말한 대로 다음 캠페인으로 @$ 하는 걸로 할게. Thanks.


  사실 엄청 망쳐놨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어서 다행이었다. (아직 make up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지난주는 정말 멘붕이라서 일을 손에서 놨던 것 같다. 그냥 일하기도 싫고 막막하고 답답하고.. 그리고 주변 사람들 다 백신 맞았는데 나 혼자 1차도 못 맞고 있어서 우울해지기도 했다. (심지어 베트남 사람들도 놀램.. 아직 1차도 못 맞았냐며.. ㅎㅎ;;)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 괜찮아지겠지.. 언젠가.. (이번 달 안에는..?) 백신 1차는 맞겠지..? 그리고 일도 그냥 버티고 하다 보면 급하게 닥치면 어떻게든 하게 되지 않을까..? ^0^;; 일할 거 진짜 많이 쌓였는데 내일부터 해야지.. (오늘은 안 함..) 



 

매거진의 이전글 새롭게 배우는 중.. in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