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 Apr 29. 2022

착각에서 벗어나는 순간

이미지 속의 나로부터


흔히 착각하는 것들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며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뭔가의 분주한 분위기, 일을 한꺼번에 많이 벌리는 일을 '열심'과 혼동했던 것 같다.


어젯밤에 이 것을 깨닫고는

, , 꿈에 대한 태도를 돌아보고 

결심하는 계기가 되었다.

나에게는 꽤 큰 깨달음이었다.



머릿속의 이미지



'멘토를 두세요'라는 말을 우리는 참 많이 듣는다.


'멘토' 우리가 가야 하는 길을 

먼저  사람일 수도 있고 

어떤 방향성이나 비전을 제시하는 사람일 수 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머릿속에 닮고 싶은 사람을 심어놓고 

그들의 이미지와 나를 비슷하게 연출하고자 했다.


어제 깨달은 충격적인 사실은

나는 겉으로 풍겨지는 그들의 이미지가 좋았던 것이며


그들이 갈고닦은 내공과 그 안의 내용을 본 게 아닌

풍겨지는 아우라, 느낌, 이미지가 좋아 

그것을 흉내 내었다는 것이다.



내실을 다지는 일



나는 그저 내가 소속된 그 어딘가가 자랑스러웠을 뿐

분주함을 즐겼고, 그것이 '나의 것'인 줄 알았다.

정작 나의 것을 만들지 않았음은 

퇴사하고 알게 되었다.


성장하는 그 느낌을 즐겼을 뿐

성장하고자 하는 

 본질에 집중하지 못했음을 알았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내실을 다지고 본질에 집중하는 

삶을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의 글을 마친다.



* 오늘의 글은 '어떻게' 없어요.

   찾고 있는 중이고요.

    찾아 기록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부캐가 본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