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코치 정희도의 온가족 책선물 이야기
반갑습니다! 전 국민이 읽고 쓰는 삶을 응원하는 라이팅 코치 정희도입니다.
독자님들 추석 명절 잘 보내고 계시나요? 네 저도 오늘 잘 보냈답니다.
가족, 친지분들과 따뜻하고 오붓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물론 우리가 쉬고 있는 이 명절 연휴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산업현장에서 불철주야 수고해 주시는 많은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분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모쪼록 식사 잘 챙겨 드시고요. 내년 설에는 꼭 고향에서 함께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고맙습니다.
저는 오늘 모처럼 가족들의 만남으로 기뻐하신 어머니께서 대장금으로 변신해 주셨습니다.
사랑 정성 가득 진수성찬 아침을 든든히 잘 먹었고요.
제가 사랑하는 낭랑 18세 여고생 조카와 함께 인근 대학 투어 데이트도 했답니다.
제 조카는 올해 18세 여고생이랍니다. 어릴 적 제가 누나 집에 3년 하숙하면서
조카들과 먹고 자고 장난치면서 내적 친밀감이 아주 깊게 형성되었는데요.
덕분에 마흔이 넘어서도 조카들이 절 내외하지 않고 잘 챙겨준답니다.
(첫째 조카는 스무 살이고요. 지금 나라를 든든히 지키는 해군으로 복무하고 있습니다. )
이제는 저의 고민까지도 함께 들어줄 정도로 조카들이 너무나도 잘 컸답니다.
외삼촌이랑 놀아줘서 고마워 애들아!
낭랑 18세 조카, 진로 고민에 빠지다
둘째 조카는 빵을 참 좋아하고 빵을 너무 잘 만드는 금손이여서 제가 빵나라는 애칭을 붙여줬는데요.
그녀가 올해 고2가 되면서 고민이 많아졌답니다. 공부는 잘 안되고 진로는 정해야겠는데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고. 내적 갈등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버지의 제안으로 그녀와 함께 집 인근 학교 투어를 했습니다. 먼저 주문식 교육의 산실 영진전문대학을 방문했고요.
이어서 대구를 대표하는 국립대! 경북대도 방문했습니다. 교내에 들어가기 전 빵을 좋아하는 그녀를 위해 경대 북문의 터줏대감 같은 유명 맛집! 커피와 빵도 들렀답니다!
테이크 아웃이면 2개 테이블에서 먹으면 더 많은 빵을 주는 역사와 전통과 맛이 있는 아름다운 가게랍니다!
일청담 벤치에서 나눈 '직진형' 대화
우리는 양손을 든든하게 해서 경북대학교로 입성했습니다. 캠퍼스를 다양하게 둘러보았고요.
그녀는 그녀는 간호 분야도 생각하고 있어서 간호대학 단대도 찾아가 보았네요!
경북대 일청담 벤치에 앉아서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성, 학업, 집안, 미래 등 다양한 대화들이 오갔습니다.
평소엔 이렇게 조카와 시간을 잘 못 가졌는데 오늘 자리가 마련되어 함께할 수 있으니 참 좋더라고요.
서로의 비밀도 털어놓으며 더욱 끈끈한 멤버십도 형성할 수 있었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발 더 나아가 코인노래방까지 접수했다는 사실!!
제가 왕년에 복식호흡 짱짱히 잘 될 때가 있었는데 오늘은 삑사리를 너무 많이 보여주어 슬펐답니다..
'직진형 인간'을 선물하다
뜻깊은 시간들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와 이별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전 준비한 2025 추석 명절 책 선물 프로젝트를 시작했답니다!
아버지, 어머니, 매형, 누나에게 선물을 잘 전달하고 마지막으로 빵나양의 차례가 되었지요!
제가 밤새 그리고 아침에 감동&몰입하면서 읽은 임진강(데미안) 작가님의 <직진형 인간>을 선물했습니다.
빵나도 아주 감동이라며 좋아하더라고요.
"삼촌 제가 추석 명절 기간 꼭 읽고 후기 남길게요!"
부디 <직진형 인간>을 통해서 제가 직진형 관점을 얻었듯이, 우리 빵나도 고민을 덜고 직진형 나침반을 찾았으면 응원하는 마음이 들었답니다.
다음 우리 가족 모임 때는 모두 선물한 책을 완독 한 후에 소감을 나눠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멈추지 않는 '읽고 쓰는 삶'
짧았지만 함께해서 참 소중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데미안님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매일매일 나의 길을 간다. 말씀이 떠오르네요.
네 저도 연휴에도 불구하고 읽고 쓰고 운동하는 루틴을 실천했습니다. 그동안 스스로 자기검열과 외부 의식 등이 저 역시 있었는데요. <직진형 인간> 완독을 하면서 저만의 길을 다시 마인드셋 할 수 있었고요. 앞으로 다시 꾸준히 가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독자님들도 나만의 원하는 길이 있다면 꾸준히 직진으로 도전해 보는 삶 되시길 바랍니다!
그 길에 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십시오!
편안한 상담으로 모시겠습니다! 그럼 따뜻한 연휴,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책 읽기와 글쓰기를 시작하면 우리 인생은 변할 수 있습니다.
시작은 어렵고, 혼자는 힘들지만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평생 함께하겠습니다.
독자님들과 예비 작가님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글쓰기 여정! 지금 시작하세요!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는! 10월 정규수업 평생회원 신청서
⬇️아래 링크를 작성해주세요!⬇️
https://forms.gle/a4Wm6tyshGcNwrpE8
#조카 #고민상담 #데이트 #직진형인간 #동기부여 #책선물 #라이팅코치정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