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서 Jan 07. 2019

나는 어떤 인연들을 스쳐 보낼까

2018년 12월 14일 <D-1>



나는 어떤 인연들을 스쳐 보낼까.


 페루 여행을 가기 1일 전이다.

오늘은 3년 동안 볼리비아에서 학원 선생님으로 일을 했던 캐나다인 콜린의 Farewell파티 겸 크리스마스 파티 겸 New year 파티가 있는 날이다. 파티는 저녁 6시 30분부터 시작이기에 근처 카페에 앉아 이렇게 브라우니와 음료를 마시면서 글을 쓰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아꼈던 다이어리에 끄적끄적 내 이야기를 쓰면서 다가오는 즐거운 여행을 기대하고 있다.

콜린은 캐나다에서 온 영어 선생님으로 내가 처음 볼리비아에 와서 학원을 다녔을 때부터 알고 지내던 친구였다. 한국에서도 2년 정도 거주한 적이 있다는 그는 한국인 여자 친구도 사귄 적이 있었다고 했었다. 처음엔 이 친구가 한국어를 모를 것이라 생각해서 그의 앞에서 친구와 함께 한국어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웃긴 이야기를 할 때면 그가 같이 웃고 있는 모습을 발견한 적이 있었다. 그때 정말 깜짝 놀랐었다. 우연이겠거니, 했지만 언젠가 그의 일이 잘 풀리지 않았을 때는 '아, 짜증 나!'라는 말을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발음으로 하는 것을 보고는 그것은 우연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학원 선생님들도 그를 많이 아끼고 사랑한다. 아주 좋은 친구이자 선생이라며 그가 볼리비아를 떠나는 것을 아주 아쉬워했다. 학원 선생 중 한 명인 소니아는 그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도 말했다.

 "여기 여자 친구가 있으니까, 다시 올 거야. 거의 결혼한 상태이던 걸?"


그가 언제 돌아올진 모르겠지만 그렇게 이 곳에서의 인연도, 2018년과 함께 스쳐 보낸다.

앞으로의 짧은 15일 동안의 페루에서는 어떤 인연들을 스쳐 보낼까.

2018년의 끝자락에서 만날 새로운 곳에서의 새로운 이야기가 기대된다.

12월 14일,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은 계획을 세우는 순간부터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