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적긁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부자 Mar 31. 2019

생일

축하


언제가부터 생일의 의미가 바뀌었다.


"나를 축하해줘요." 에서 "나를 태어나게 해줘서 고마워요."로. 


그걸 실천하기 까지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다.


학원에서 학생친구들을 가르칠 때는 참 쉽게 말했었는데...


막상 내가 실천하는 것은 몇 년 되지 않았다는 걸 깨달았다.


부모님께 미역국을 끓여드리고


또 사랑한다고 말씀드리고 


감사의 포옹과 뽀뽀까지... 


매일 아침 출근하면 카카오톡에 있는 지인들의 생일날


의례 생일 축하 쿠폰이라며 포옹과 뽀뽀를 해드리라고 하면서 말이다.


다행이도 올해는 여느때와 달리 더 특별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지냈던 것 같다.


기존의 생일과 달리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한 방식으로 생일을 축하드렸기에...


사실 별 건 아니지만 내가 태어난 시간에 맞춰 엄마에게 전화로 감사하다는 전화를 한 번 더 드렸다.


그게 엄마에게 어떤 의미인지 또 나에게도 어떤 의미인지 알기에... 


생각한 것을 실천한 것으로 그렇게 내 탄생을 시작하고 생일 축하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서른 여덟, 그리고 38년.


다시 한 번 부모님께 감사하고 또 감사하며... 고마운 하루를 시작한다. 


38년 더하기 하루.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과 함께. 



매거진의 이전글 서운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