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적긁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부자 Feb 20. 2020

라면 두 개

집에서 글적긁적

아내는 내가 라면을 먹는 것을 싫어한다.

밥이 있는데 왜 굳이 라면을 먹냐며.


가끔 아내와 싸울 때가 있다.

사소하지만 거슬리는 그래서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지 않을 때

우리는 싸움을 한다. 


싸움이 끝나면 냉전기에 들어가고 그 냉전기의 답답함이 싫은 누군가가 먼저 화해를 시도한다.

근데 그게 항상 나이다.

그래서 그 냉전기에 돌입하면 평소와 다름없는 아내와 초조한 내가 남는다.

나는 왜 화를 내었을까라는 자기반성과 어떻게 자연스럽게 화해를 할까를 고민한다. 


그리고 지난 주말 아내와 사소한 다툼이 있었다. 

아내는 아침도, 점심도 날 부르지 않았다.

아들하고 둘이서만 오손도손 밥을 먹으며. 


난 아침과 점심을 포기하고 아들과 함께 눈발이 휘날리는 공원을 뛰어다녔다.

그러다 애 감기 걸린다는 아내의 말에 아들은 완전무장을 시켰다.

우리의 싸움에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면 안되니까.


처음 시작은 집 앞 산책이었는데 아들의 신남은 상상이상이었다. 

눈이 오다 그치다를 반복할때마다 저기 저기 라는 말과 함께 앞장서는 아들의 힘찬 발걸음. 

우리는 집과 점점 멀어져갔다. 

그렇게 근 두 시간, 슬슬 지쳤는지 힘들다며 칭얼되기 시작하며 안아달라고 매달렸다.

갈 땐 가벼웠는데 올 땐 후우. 


집에 돌아오니 나의 화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아이를 재우고 난 라면을 끓였다.

한 개를 끓일까 하다 두 개를 끓였다.

한 번에 저녁까지 해결하자는 심산으로.

라면 냄새가 거실을 채우자 아내가 나왔다.


"내 꺼 까지 끓인거야?"

"어, 어."

자연스럽게 냉장고에서 김치를 꺼내는 아내. 


추운데 고생했다며 라면 먹고 푹 쉬라고 했다. 

화가 눈발처럼 녹아내렸다.


나란 남자, 이렇게 쉬웠다니. 

오늘의 교훈, 화해가 필요할 때 라면을 두 개 끓이자!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