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적긁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부자 May 01. 2021

약속

약속은 중요하다.


그 약속 하나하나가 모여 믿음이 되고 신뢰가 된다.


그래서 약속은 중요하다.




얼마 전 둘째 아이를 재우다 함께 잠든 적이 있다. 


그러다 잠투정이 심해 우는 아이를 토닥대다가 무심결에 아이가 내 손가락을 잡고 다시 잠이 들었다.


누군가 곁에 있다는 안도감 때문이었을까. 


잘 자는 것에 고마움을 느끼며 같이 잠이 들었다. 




어제 새벽에는 큰아이 작은아이 모두 새벽에 우는 바람에


엄마는 큰애에게 


작은 애는 내가 같이 자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가 방을 뒹굴 뒹굴 구르며 칭얼대다가 또다시 내 새끼손가락을 잡았다. 


그동안엔 아이의 손이 참 귀엽다고만 느꼈는데.


문득 내가 아이하고 약속을 하고 있구나란 생각이 들었다.




너무 쉽게, 혹은 가볍게 생각했던 수많은 약속들.


하루하루 아이들이 내게 많은 가르침을 준다. 


배움에 게으르지 않은, 


최선을 다하는, 


약속을 잘 지키는, 


아빠가 되기를 약속!


 



매거진의 이전글 교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