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uwuwuwuwuwuri Feb 20. 2016

우리, 사랑이 아니라면,

사는게 뭐라고 02.20

우리, 사랑이 아니라면

지나가는 여행이겠지


사랑이 아니어도 좋다

인연이 아니었어도 괜찮다


먼지만 쌓여가던 내 마음이

얼마동안 분홍빛으로 물들었고


나는 한마리의 새가 되어 네주위를 날아다녔다

이런 감정을 어디에서

배우고 느껴보겠는가

오직 사람에게서만 느낄수 있고 당신이었기에

나는 애써 괜찮다고 말할수 있으리라


그녀의 움직임은 사람의 것으로 보이지 않았고

눈이 부셨다는 표현조차도 부족할 것이다


그 순간 그대는 내 세상 전부였다

이런 밤이 자주 오지 않는다는 걸 이제야 조금씩 배운다


사랑이 아니어도 좋다

인연으로 깊어지지 못했지만 괜찮다


우리, 사랑이 아니라면, 흘러가는 강물이겠지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은 이해하지 않으려 한다

가질 수 없는 것들은 그냥 멀리서 보기만 하겠다


여행길에서 만나는 수많은 사랑들은

모두 여행의 목적이 되었고

그 순간 도착지가 되어주었다


그것만으로도 나는 좋다

사랑이 공기가 된다, 숨만 쉬는 것일지라도

나는 그대를 느낄 수 있었다


그대, 그러니 고맙다.


우리, 사랑이 아니라면, 여행이었을테니




사는게 뭐라고

02.20


어려워서 외로워서

오늘도 좋은 밤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병원 응급실, 우리가 모르는 숨겨진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