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온 Nov 28. 2018

연애를 잘할 수 있는 최고의 비법

연애수업



연애를 잘할 수 있는 비법이 있어요.

배우고 알게 된다면 당신은 어느 누구보다 잘할 수 있어요.

지금 비법을 공개합니다. 그 대신 유료예요

돈 대신 마음을 이지온에게 주세요ㅋㅋㅋ 아ㅜㅜ 멘트 구렸다 (죄송)

열심히 쓴다는 건만 알아주세요. 글을요.

이 글이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되고 감동이 될 수도 있어요^^


-


그럼 이제 최고의 비법 전수가 남았네요. 시작합시다.

남자를 잘 꼬시는 비법, 여자를 잘 꼬시는 비법, 사실 이런 비법 방법은

누구나 다 알고 있거나 그렇게 특별하고 대단하지 않아요.

능력 좋고, 성격 좋고, 센스 있고, 말 잘하고, 도덕적이고 이게 비법이에요

이거 잘 실천해서 자신이 습득하면 누군들 고시 못하겠어요?

다만 우리는 당연한 걸 더 구체적이게 알고, 배우고 싶어 하죠

당연한 걸 알면서도 어떻게 활용하고 배워야 할지 모릅니다.


-


더 구체적이게 배우기 전에 정말 중요한 비결은 그 비법과 방법이 아니라

강, 약에 차이고, '적당히'를 알아야 해요.

너무 강해도 안되고, 너무 약해도 안되며, 너무 많아도 안되고 너무 적어서도 안되고요.

자신에게 맞는 배역이 있듯이 무조건 좋다고 다 자신에게 득이 되는 비법이 아니에요

자신에게 어울리고 빛이 되는 비법이 있는 거죠.


-


나에게 어울리는 비법? 나에게 맞는 빛이 되는 비법?을 생각해보세요.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은 다들 비법이 있어요. 자신들이 제일 잘할 수 있는 비법

그들은 결코 그 비법을 쉽게 얻은 것은 아니에요.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과 상처를 수없이 겪고 나서야 그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비법을 찾습니다.

제가 만약 여러분보다 연애를 잘한다면 그 이유는 뭘까요?

더 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겪어서입니다. 그 이유뿐이에요.


-


제가 더 똑똑해서가 아니라 수백 번, 수천번 이루어진 경험의 노력이고 내공이 쌍인 거예요

어느새 쌓인 내공이 연애를 잘하게 해 준 거죠.

그리고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비법이 만들어지는 거죠.

저는 제가 원했고, 즐거웠어요. 연애 가요

남들은 취업하기 바쁜데 저는 연애책 보며 지냈어요. 남들은 내일 직장 갈 거 걱정할 때

저는 내일 '연애' 걱정했어요. 결국 남보다 더 생각했고, 더 경험한 게 10년이 지나고

내공이 쌓여서 연애를 보는 견해가 많이 넓어졌어요.


-


아무리 최고의 비법을 알게 되어요

실천과 노력이 함께하지 않는다면 최고의 비법은 그냥 쓰레기가 될 뿐이에요.

저와 연애가 좋은 나날과 행복한 시간만을 보냈다면 저는 지금 이렇게 글을 못썼을 거예요.

연애와 함께 철없이 방황하며 시간을 보냈고, 사랑도 했고, 이별도 했습니다.

남에게 상처도 줬고, 받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사람들 사이에서 저는 연애와 함께 살아왔습니다.

그러한 시간과 추억이 있기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오 피닝 & 클로징 | 강혜정, 이고운 지음. 책 내용 중 -


이거 하나만 있으면 음식 맛이 확 좋아진다는 비법이나 재료

사실 알고 보면, 별거 아니거나 익히 알고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죠

진짜 비결은, 그 종류가 아니라 들어가는 정도의 차이거든요.

너무 적게 넣어도 안되고, 너무 많아도 안되고요

나만 느낄 줄 아는 딱 좋은 그 정도, 적당히

명인들이 말하는 '적당히'는 바로 그런 거래요

수천수만 번의 도전으로 쌓은 노력의 무게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12그램씩, 차곡차곡 잘 더하는

하루 보내시길  


작가의 이전글 내 남자에게 필요한 것 (연애 수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