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온 Dec 16. 2018

기억에 남는 남자가 되는 방법

연애수업

                                                           

당신의 무기는 무엇인가? 

어린 왕자 책에서는, 여우가 어린 왕자에게 말하는 이런 구절이 나온다.







나에게 너는 수많은 다른 소년들에 지나지 않아. 그래서 꼭 필요로 하지 않지. 하지만 네가 나를 길들인다면, 너는 나에겐 이 세상에 오직 하나밖에 없는 존재가 될 거야







당신은 수많은 여자들에 지나지 않다. 그래서 당신을 꼭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이 남자를 길들인다면, 당신은 그 남자에게 오직 하나밖에 없는 존재가 될 것이다.












길들인다. 나의 매력에 흠뻑 빠지도록 하는 것이다. 당신의 무기가 무엇인가? 차별화를 갖고 있나? 특별한가? 남들에게 없는 것인가? 남들도 다 할 수 있는 건, 특별함이 아니다. 그러므로 특별한 존재가 될 수 없다.


수많은 여성들이 당신의 경쟁자이고, 당신이 계속해서 연애가 안 되는 이유는 무기를 발견하지 못했거나,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이다.













내가 여자를 만날 때, 나는 나의 무기와 장점을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나정도 외모, 성격은 대한민국에서 차고 넘칠 것이다. 절대적 경쟁력이 될 수 없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다. 그렇게 가질 수만 있다면 나는 그 여자에게 매우 특별한 존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방법이 경쟁력을 만든다. 우선 나는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다. 요즘 시대에 술과 담배를 안 하는 남자는 드물며,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자기 관리를 잘하는 사람으로 어필이 된다. 또한 문화생활을 좋아한다. 종연, 영화, 여행,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좋아하는데 이런 것들 또한 어필의 대상이 된다.


바쁜 일상에 반복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누군가의 도움으로 평소에 보고 싶었던 공연, 여행 등 여가생활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남자라는 어떨까? 또한 긍정이 넘친다. 어려운 일, 힘든 일, 괴로운 일이 생겨도 ' 괜찮다. 잘 될 거다'라는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다. 함께 있으면 즐겁고, 마음이 편해지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여자에게 놀이동산 같은 남자가 되고자 했다. 꿈과 희망이 있는 곳.




















나와 함께 있으면 설레고, 즐겁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면 누구보다 그녀를 응원하며 격려해주는 남자. 그 모든 행동들이 나 또한 함께해서 즐거웠다. 그녀가 모르고 지내며, 잊고 지내던 소중한 것을 찾아주고, 기꺼이 함께 걸어가 주며 또다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남자.

비가 오는 저녁에 인천공항으로 드라이브를 선물하고 도착해서는 여행을  당장 가지 못해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갖게 해주는 남자.












그녀가 해보지 못한 것을 찾아 함께 하고, 그녀가 가보지 못한 곳을 찾아 함께 가 보는 것, 이것이 나의 경쟁력이었다. 나란 남자가 그녀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그녀에게 특별한 존재가 될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노력이 있었다. 다른 남자에게서 느낄 수 없는 설렘, 열정, 즐거움, 여유 재미를 나에게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당신이 여자라면 다른 여자에게서 느낄 수 없는 감정들을 당신은 느끼게 해줘야 한다. 당신의 무기를 알고, 그 무기를 잘 활용해야 한다. 당신이 주위 사람들에게서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어필하자. 가족도, 친구들도 당신을 좋아하고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말이다.


이 글에서 나의 무기가 무엇이고, 그 무기를 어떻게 활용하며 경쟁력을 갖춰왔는지를 써보았다. 일부분이었지만 당신에게 작은 힌트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으로 남긴다.







나의 무기는 하루아침에 성장한 것이 아니다. 많은 경험이 있었고, 실패가 있었다.







그게 모여 나만의 개성이 되었고, 매력이 될 수 있었다. 노력했다. 여자에게 특별한 남자가 될 수 있도록, 또 노력하고 노력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헤어진 여자 친구를 잡아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