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온 Dec 18. 2018

바람둥이 남자가 내 편이라면?

연애수업

                                                     

제가 연애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는 경험을 느끼고 생각을 정리해서 글로 남깁니다. 제 경험이 정답은 아니지만 앞으로 연애도 사랑도 하사여 하는 분들에게 힌트 정도는 드릴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어요.











나름 연애만큼은 자부심을 갖고 지내왔습니다. 삶에 있어 최고의 공부법은 오감을 통한 경험이라고 합니다. 연애만큼 경험이 필요한 게 또 있을까요? 연애를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애 경험은 선태 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제가 자신 있는 이유가 무엇보다 연애 경험이 많아서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연애를 하면 얼마나 많은 것을 느끼고 알 수 있을까요? 울기도 하고, 차여도 보고, 집착도 해보며 연애라는 것에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여러분보다 제가 혹여나 연애를 더 잘한다면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경험 연애에 투자할 시간과 돈이 부족 현실입니다. 그래도 틈틈이 시간을 내서 연애를 하는 거죠. 딱 거기까지가 연애 경험입니다. 여러분에게 10억이라는 돈이 생기고, 시간도 자유로워진다면 그래서 연애를 마음껏 1년, 3년, 5년씩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아마도 연애고 수가 되어 있겠죠?




산을 10년 동안 오른 사람, 여행을 1년 동안 다닌 사람, 음식을 10년 동안 만든 사람들은 달라도 많이 다를 거예요. 다들 자신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험이 마법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선택했습니다. 10억을 연애를 위해 마음껏 사용해 보기로.. 시간에 구에 받지 않고, 하고 싶은 연애를 자유롭게 했습니다. 잃은 것도 많지만 얻은 것도 많았습니다.











이지온이 그렇게 연애에 대해 잘 알아? 기껏해야 가볍게 한 연애 아니야 사랑을 알기나 해? 라며 의구심을 갖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대다 않습니다. 다만,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습니다. 경험이 많았으니 잘 알지 않겠어요? 여러분의 여러 이유로 가보지 못한 연애의 길을 제가 먼저 가보았기에 그 여정을 이야기하면, 여러분도 앞으로의 연의 진로의 방향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저는 특히나 나쁜 남자, 바람둥이였습니다. 여자가 피해야 할 남자. 만나서는 안될 남자였죠. 이런 제가 연애는 어느 누구 못지않게 잘하고 다녔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이 여자라면 저를 가까이 두시고 남자에 대해 잘 알아 가셨으며 합니다. 좋은 사랑, 좋은 연애를 배우는 것만이 좋은 게 아닙니다. 좋은 남자와, 나쁜 남자를 구별할 줄 아는 것만으로도 반은 성공한 게 아닐까요? 사람들은 궁금해합니다 어떤 남자가 좋은 남자인지? 나쁜 남자인지? 저를 여러분의 편으로 만드세요. 여러분 곁에 나쁜 남자는 어떠한지 여러분의 편이 돼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분이 남자라면, 연애가 너무 어렵다면, 마음만큼 따라주지 않아 고민이라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애 스펙이 중요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