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온 Dec 21. 2018

연애가 좋은 이유

연애수업

나는 연애가 좋다.

사람마다 우선순위가 있듯이, 나에게는 우선순위에 올라와 있다. 다른 사람들은 취업, 가족, 친구, 결혼 등이 우선순위일 수도 있지만 나는 연애가 우선이다.

연애가 좋은 이유는 공감과 소통을 할 수 있어서다.

함께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커피를 마시고 함께라서 좋다. 다들 치열하게, 바쁘게 살아가느라 사소한 즐거움을 잊고 지내는 것 같아서..

오늘에 즐거움을 미래에 양보하기 싫다. 결혼, 취업, 등 여러 문제 때문에 일생의 단 한 번뿐인 인생을 양보할 수 없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연애를 최대한 하면서 하루를 보냈다. 나라는 존재가 누군가를 설레게 할 수 있고, 누군가가 나를 설레게 해 줘서 연애가 좋다.

      






모든 혼자보다는 둘이 하는 게 좋다.


여행을 함께 가서, 내가 누구에 남자 친구라서 좋다.


내가 네 거라서 좋고, 네가 내 거라 좋다.


오늘은 별일 없었는지, 힘내라고 


응원해주는 여자 친구가 있어서 연애가 좋다.




썸 타는 것도 연애에 한 부분이다.


서로 호감은 가지고 있으면서, 지켜보며 연애를 즐긴다.


밀당도 연애에 한 부분이다.


너무 좋아하는 티를 내면 지는 거 같고, 


잘해주더라도 적당히 잘하고,


좋아하더라도 한 번에 자기 자신을 표현하지 않는다.


나도 그랬고, 상대방도 그랬다.




썸도 타고 밀당도 할 수 있는 연애가 좋다.


겨울에는 추운 여자 친구를 위해 내 잠바를 여자 친구에게 입혀주고, 그런 내가 멋져 보이기도 해서 연애가 좋다.


내가 아파하면 울면서 걱정해주는 여자 친구를 보면









내가 참 복 받으며 살고 있구나






라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나를 위해 눈물을 흘려줄 사람은 부모님 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여자 친구가 나 때문엔 눈물을 흘려서 나 또한 


다시 한번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느낀다.




연애 때문에 사랑이라는 걸 해볼 수 있어서 좋다.


사랑할 때는 여자 친구밖에 안 보인다. 미치도록 보고 싶다.


보고 있는데 보고 싶다는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알았다.


사랑할 때는 가족보다 우선순위 사랑하는 사람이다.


내 어머니와 사랑하는 사람이 물에 빠져있다면,


한 명만 구할 수 있다면 누굴 구하겠는가?


진지하게 생각해본다면 쉽지 않은 선택이다.




사랑이라는 것이 이렇다.


때론 제일 소중한 내 가족보다 더 소중한 것이 사랑이다.


그럼 안 되는 줄 알면서 사랑을 하게 되면 사랑하는 사랑이 제일 소중한 사람이다. 그래서 부모는 자식이 결혼할 때 쿨하게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주는 것 같다.


사랑을 잘 알기에 보내주시나 보다, 나는 이런 사랑을 경험할 수 있어 행복하다.









사람들은 부와 명예가 성공이라 생각하고 지낸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돈이 많아야 하고 좋은 직장을 가야 하는 줄 알았다. 하지만 겪어보니 멍청했었다. 돈과 지위를 쫓다가 정말 소중한 시간들을 흘려보냈다. 성공이라는 건 돈이 많아,


목표를 이뤘다고 해서 성공은 아니 였던 것 같다.




그렇게 누구보다 정직해지고 떳떳해져서 다시 좋은 사람으로 여정을 시작하면 된다. 이런 여정은 나도 하고 있다. 나도 대한민국 청년이고 33살이다. 빛은 10억이고


집안은 어렵고 지금은 백수다. 


그렇지만 뭐 상관없다.




나는 지금도 모험 중이다.


시련도 고난도, 모두 겪어야 모험이다.


인생에 반전은 이런 험난한 여정을 무사히 끝내고 왔을 때다. 더 이상 나에게 부와 명예는 필요 없다.


좋은 사람으로서 떳떳하게 부끄럽지 않게 여정을 최선을 다해서 끝낼 것이다. 







이 모든 것을 알게 깨닫게 해 준 연애가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썸 타는 방법, 썸도 나쁘지 않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