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Nov 14. 2023

작가의 비전은 바로 초월이다. 매슬로의 욕구 계층

라이팅코치의 글쓰기수업


작가의 비전은 ‘책 출간’이 아니라, 다른 이들을 돕는 ‘초월’이다.

- 와이어록 246 {글쓰기}




매슬로의 욕구 단계의 최고 계층에 초월이 있습니다. 사명감이 있어야 하죠. 그냥 책 한 권 출간하겠다는 목표로는 지속하기가 어렵습니다. 자기실현 대신 작가는 자신에게 내재된 잠재성을 깨닫도록 다른 이들을 돕는 사람들이 바로 작가입니다. 강연가입니다.  


스틱, 칩히스, 댄히스


작가란 직업은 참 매력 있는 직업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었던 보도 섀퍼조차도 두세 달 밖에 행복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집필활동과 강연가의 삶을 살면서 자기실현과 초월의 단계까지 올라가게 된 거죠. 바로 활력 넘치는 삶이 초월 단계에서 이루어지는 게 아닐까 해요. 그게 바로 사명감이기도 하고요.



내가 쓴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고 공감한다는 건 상상만으로도 가슴 벅찬 일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건 자신만의 힘으로는 절대 이룰 수 없어요. 작가는 독자에게 감동을 주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가진 재능과 지식을 이용해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자 글을 씁니다.



글쓰기 실력이 부족해도 가능할까요? 글쓰기 실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발견하느냐 못 하느냐의 차이겠죠. 일단 써보세요. 그리고 계속 고치면 됩니다. 글쓰기 실력이 나빠도,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만 충분하다면 독자들은 알아봅니다. 글쓰기 연습만 하면 어느새 여러분도 훌륭한 작가가 되어있을겁니다.



책 팔아서 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 책을 안 써본 사람이 이런 말을 합니다. 한 번이라도 출간 계약을 해보면, 이런 이야기를 못하죠^^ 보통 출판사에서는 인세라는 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합니다. 1쇄당 얼마씩 받는 식으로요. 물론 베스트셀러가 되면 2쇄부터는 판매 부수만큼 받을 수도 있지만 그건 극소수이고 대부분은 초판에만 인세를 받습니다. 따라서 초보 작가는 책을 팔아서 돈벌이 하기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대신 강연회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서 부수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 전자책은 생각보다 수익이 됩니다. 종이책보다 인세가 높더군요.



작가는 일단 원고를 완성하면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이후로는 거의 자유롭게 집필활동을 하면 됩니다. 단, 마케팅이라는 과정이 남아있어요. 서점에 진열되는 방법이라든지, 홍보방법 등등이요. 대형 출판사에서는 몇 부를 팔 수 있겠냐고 홈페이지에 적게 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전문가분들께 맡기면 되지만 스스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점점 노하우가 생기거든요.



자신과 자신의 가치는 스스로 알리는 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백만장자 시크릿, 하브에커


누군가를 돕는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쓴 책인데,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독자들 모두 똑똑하니까요! 모두 파이팅 합시다~!!!




 #작가이윤정 #와이라이팅코치 #파이어북라이팅 #자이언트라이팅코치 #라이팅코치 #인세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II -팀페리스 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