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Nov 14. 2023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II -팀페리스 외

평단지기독서2406일, 《타이탄의 도구들》


231114 잠자리에 들기 전에 ' 팔굽혀펴기 1회' 했다.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슈퍼 울트라 마스터 라이팅 코치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입니다.

오늘 행동은 성공일기로 미리 됐다 여기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당신과 나는 슈퍼히어로가 아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늘 '평범한 사람'도 아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72p

© armedshutter, 출처 Unsplash


2023년 평단지기 독서 스물 세번째 선정도서는 장기 자기계발 베스트셀러인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로 선정했습니다. 2018년 2월 재테크에 관심 있을 때 읽었던 책이었으나, 지금은 작가, 라이팅 코치 관점에서 '글쓰기'에 관한 관점으로 평단지기 독서 3일차입니다. 


메모 : 팀페리스 조울증, 한 가지 규칙 2-3시간, 아놀드슈워제네거 심리전술, 눈에 잘 뛰는 곳에 머무르기, 기어이, 세 번째 떠오르는 것, 25달러-35달러 등록비, 2분의 여유 펠리칸, 돌고래점프 , 1년 후, 10년 후에 생각하면 어떤 생각일까?, 자, 그다음은?, 팔굽혀펴기 1회, 코드시인 code poet-프로그래머들, 글 쓰는 사람, 토니로빈스 의문대신 질문, 만델라 견뎌낸게 아니라 준비하고 있던 것, 3가지 사실에 감사,10분 투자로 짓누르는 문제들을 아주 작은 것으로 만드는 것,  불쾌하게 한다면, 들여다봐라. 무언가 있다. 싫어하는 일 가장 적은 시간 쓰는 것.


팀페리스는 2013년 조울증, 스트레스를 받았었다고 하네요.  유난히 힘들었던 한해에 기록 노트만 봐도 힘들었다는 걸 압니다, 반면에 또 다른 노트에는 소득이 20%늘었고, 꿈꾸던 집도 장만하고, 카페인 섭취량을 0으로 줄이고, 근육량이 늘었고, 조울증은 기업가 생활의 일부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기도 했다고 합니다.


타이탄들 또한 슈퍼히어로가 아니라는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그들도 힘들때가 있지만, 그걸 자연스럽게 넘어가고, 다시 활력넘치는 삶을 찾았기에 평범한 사람이 아니지 않을까요?   스티브 잡스도 '일상이라고 부르는 건 모두 우리보다 별로 똑똑할 것 없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것이라고 했답니다. 


우리도 이 사실만 깨닫는다면, 다시는 세상이 예전갖지 않을 거라고 해요. 이 경험 저는 2018년 2월에 읽었고, 그 이후로 저는 더이상 평범한 사람이 아닌 사람이 되었습니다. 단 10분 아침 독서덕분에... 2406일째 독서하고 있을 뿐인데 말입니다. 

2018년 2월에 읽을 당시, 이 부분을 읽고, 자기계발서 작가가 되겠다고 적어두었었네요! 그걸 해냈지 말입니다!


아직 여러분의 책장, 마음속이 비어있나요? 아는 게 아직 없어서 조급한가요? 하루 일과 중 10분 조차 낼 수 없던가요? 매일 책 한 줄 채워 보세요. 당신의 세계는 이제 전과 달라질겁니다.이젠, 평범한 당신이 슈퍼 히어로가 될 차례입니다. 



7 영웅적인 날들로 복귀하라 - 팀페리스

당신과 나는 슈퍼히어로가 아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평범한 사람'도 아니다. 

스티브 잡스 " 단순한 사실 한 가지만 깨달으면 인생의 폭이 훨씬 넓어질 수 있다. 그건 바로 우리가 '일상life'이라고 부르는 건 모두 우리보다 별로 똑똑할 것 없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것이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걸 바꾸거나, 거기에 영향을 미치거나, 자신만의 뭔가를 만들어 타인이 좀 더 지혜롭고 편하게 사용하도록 할 수 있다. 이 사실을 깨닫고 나면 다시는 세상이 예전 같지 않을 것이다"


8 눈에 잘 띄는 곳에 존재하라- 아놀드 슈워네제거

나는 이기러 간다 . 내 비전은 '이길 수 있다' 였다.  

그들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그들처럼 하지 않는 것이었다. 내가 한 것은 그저 버티는 것이었다. 


9. 답은 2분 뒤에 찾아온다 -세 번째 떠오르는 것이 진짜다. 데릭 시버스

43분이 아니라 45분... 이 2분 차이에서 깨달음을 얻은 저는 인생에 접근하는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라고 틈틈이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10 매일 손님을 맞이하라, 환대하라 :매트 뮬렌웨그, 워드 프레스 개발자., 장르를 가리지 않는 독서광

 '자, 이젠 어떡하지? 오늘 일어난 이 일이 1년 후, 10년 후에 생각하면 어떤 의미 일까?"

모두가 한 번은 어떻게든 성공한다. 그러고는 번번이 실패하는 길로 옮겨간다. '자, 그다음은?'

매트는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습관에 대해 묻는 내 질문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 하는 ' 팔굽혀펴기 1회'를 꼽았다. 그렇다. 딱 한번이다. 


11 가장 현명한 교사를 직접 찾아가라 - 토니로빈스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이게 정말 가능할까' '내가 이걸 해낼 수 있을까?' 등의 의문을 좋은 질문으로 바꾸는 탁월한 방법은 위대한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이다.

워런 버핏 "당신 삶에서 가장 위대했던 투자는 무엇이었나요?" 워렛은 답했다. " 스무 살 때 들었던 데일 카네기의 공개연설강좌였죠. 그의 가르침 덕분에 나는 사람들 앞에만 서면 울렁거리는 증상을 완전히 고칠 수 있었어요.


12 언제나 가능한 것을 시작하라 -케이시 네이스탯

당신의 분노를 따라가라. "뭔가가 당신을 불쾌하게 한다면, 그 안을 들여다봐라. 무언가 있다는 신호다."

    싫어하는 일을 하는 데 얼마나 더 적은 시간을 썼느냐가 결정한다.  

                    

작가의 이전글 작가는 멀티플레이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