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단지기독서 2464일째 《밥 프록터 부란 무엇인가》
240110 어떻게 해야할까? 패러다임을 바꿨다. 감정조절+아이디어 반복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10년 먼저 은퇴를 준비하는 40대 직장인을 위해서
독서와 글쓰기 코칭하는 슈퍼 울트라 마스터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 라이팅 코치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식 차원의 믿음을 잠재의식차원까지 끌어올리는 일입니다. "
《밥 프록터 부란 무엇인가》, 밥 프록터, 23.12.29
2024년 평단지기 독서 두 번째 선정도서 《밥 프록터의 부란 무엇인가》 3일차 입니다. 오늘은 클래스 3, 4, 5 에 대해 읽어봤어요.
Day 1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단 하나
클래스 1 상상의 힘을 되찾는 법 ㆍ 이루지 못할 것은 없다
클래스 2 변화의 시작 ㆍ 내 인생을 180도 바꾼 전환점
클래스 3 성공에 이르는 길 ㆍ 누구의 명령도 받지 말라, 스스로 명령을 내리라
클래스 4 마침내 깨달은 성공의 비결 ㆍ 목표 수립의 힘
클래스 5 패러다임 전환 ㆍ 가난의 마인드에서 부의 마인드로
책 속에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이라는 책이 나와서 찾아봤는데, 절판이네요.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589455
이 책 2장에 얼마큼의 돈이면 충분한가?에 관한 내용과 부채상환 프로그램을 담아두었다고 해요.
무엇을 위해 돈을 갖고 싶은가?
돈이 돈을 벌게 하라
번 돈의 일부는 자신에게 투자하라
정기적 부채상환 프로그램
진정한 문제는?
밥 프록터 책은 《밥 프록터 부의 확신》으로 2022년에 처음 만났어요. 밥 프록터의 스승은 '레이'라는 사람이고, 레이가 소방관 시절 밥 프록터에게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어보라고 권유했습니다.
《밥 프록터 부의 확신》를 읽고 나니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가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2023년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세 번 읽었어요. 단, 밥 프록터 만큼 매일 읽고 자기 훈련을 하지 않았지만요.
밥 프록터 첫 책을 읽고 기억에 남았던 단어가 바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반복'해서 매일 읽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패러다임' , '주파수', 그리고 '재독'의 효과 제 머릿속에 스틱처럼 착 달라 붙어 있는 책입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게 입력시켜주어서 6번이나 《밥 프록터 부의 확신》을 읽었습니다.
《밥 프록터 부의 확신》, 비즈니스북스, 2022.7
밥 프록터 부의 확신이 인기가 올라가자 다른 출판사에서도 밥 프록터 책을 쏟아냅니다.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페이지2북스, 2022.10
《밥 프록터의 위대한 확언》, 페이지2북스, 2022.12
《밥 프록터 부의 시크릿》, 부키, 2023. 6.5
《밥 프록터 부의 원리》, 윌북, 2023.6.15
책이 이렇게 쏟아져 나오니 마케팅의 힘을 빌어 서평단, 광고 등을 틍해서 여기 저기에서 밥 프록터 책이 나와서 이때는 거부감이 들었었어요. 그래서 위의 4가지 책은 안 읽었습니다.
이번에 평단지기 독서클럽을 하면서 회원분들에게 그래도 밥 프록터를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잠시 주춤해진 틈에 나온 밥 프록터의 강연내용, 누군가는 전설이라고 하는 책을 서점에서 발견해서 이번에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밥 프록터 부란 무엇인가》, 윌북, 2023.12.
책도 그런 것 같아요. 읽어야지 하는 마음이 생겨야 책이 전하는 내용이 흡수가 됩니다. 선물해 주고 싶어서 책을 선물 하잖아요? 상대방은 읽고 싶다는 마음이 없는 상태이기에 책이 도움이 안 된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제 남편의 어록입니다.
"Love is 잔소리."
일리가 있나요? 패러다임은 스스로 자기 훈련을 통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밥 프록터 조차 레이 스승이 건내 준 책을 읽을 지 안 읽을지는 스스로 판단했을 거에요. 소방관 업무가 너무 힘들 때 건내 준 책이라,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믿었기 때문이었죠. 그리고 매일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잠재의식에 넣고, 어떻게 할 수 있을까를 질문했어요. 감정을 조절하고, 아이디어를 바꾸면서 말이죠.
저는, 어떻게 하면 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듣고 싶어하지 않는 남편에게 하고 싶은 잔소리를 듣고 싶어 하는 독자들에게 들려줄 스토리로 만들어 보려고 해요. 다 때가 있으니까요. 언젠가 남편도 제 책을 읽는 날이 올지도요.
독자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게 구체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보여드릴게요. 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에게만 모두 알려드릴거에요. 밥 프록터처럼 50년 자기계발 할거니까요 ^^
여러분도 밥 프록터의 책 읽어보셨어요? 혹시 여러 권 읽어 보셨다면 어떤 책이 가장 기억에 남으세요?
Day 1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단 하나
https://brunch.co.kr/@wybook/231
클래스 3 성공에 이르는 길 ㆍ 누구의 명령도 받지 말라, 스스로 명령을 내리라 : 자신이 원하는 일
46p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해낼 수 있게 됩니다.
클래스 4 마침내 깨달은 성공의 비결 ㆍ 목표 수립의 힘 : 자기 훈련
많은 사람이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었지만, 저처럼 자기를 훈련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클래스 5 패러다임 전환 ㆍ 가난의 마인드에서 부의 마인드로 : 패러다임
제가 달라진 이유는 패러다임을 바꿨기 때문입니다. 그게 바로 제가 한 일입니다. 두 가지 방식으로 패러다임을 바꿨습니다 : 감정을 움직이는 일에 몰입,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반복하는 것
함께 보면 좋은 클래스 1, 2 글
https://brunch.co.kr/@wybook/231
1. 북위키 오픈채팅방 (책, 독서 그리고 글쓰기) (참여코드 1220)
2. 평단지기 독서클럽 2024 모집 온라인 독서모임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