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소가 온다》
오늘생각: 7년째 매일 평단지기 독서합니다. 책을 읽고, 글을 씁니다.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쓴다고 유명해지지 않습니다. 책을 출간한다고 돈을 당장 많이 버는 건 아닙니다. 마음 편하게 글을 쓸 수 있는 환경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책을 써서 유명해져서 돈을 벌겠다는 마음을 버려야 합니다. 책을 한 권만 쓰지 말고 두 권, 세 권, 네 권 계속 쓸 수 있어야 합니다.
돈을 벌려면, 자기 계발과 경제경영서를 섞어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은 자기계발만 해서는 꾸준할 수는 있지만 눈에 띄는 성과로 수익을 내기 쉽지 않습니다. 투자만 하는 사람은 돈은 바로 벌수 있지만, 불안하거나 삶의 보람과 가치를 찾기 어렵습니다. 당장 자기계발과 투자공부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SNS로 자기계발, 투자 공부하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자신을 따르는 오타쿠, 팔로워가 생기는 가는 과정입니다. 성장과정을 보여주면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둘째, 자기계발서와 경제경영서를 읽고,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서 조금씩 인생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자산이 늘어납니다.
셋째, 감사일기와 성공일기를 함께 씁니다.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 성공하게 된 이유를 함께 기록하면 마음이 풍성해지고, 성공노하우가 쌓여갑니다.
넷째, 투자자들이 함께 하는 독서모임에 참여합니다. 그냥 재밌는 독서모임은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돈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은 프로 자기계발러들입니다. 보는 눈이 달라지고, 만나는 사람이 달라집니다.
다섯째, 종이책과 전자책을 출간합니다. 종이책은 시간이 오래걸리고, 인세가 작지만 삶의 가치와 보람을 찾는 도구입니다. 독자에게 마음을 빼앗깁니다. 전자책은 시간이 짧고, 인세가 높습니다. 많은 대중에게 영향을 주기는 어렵습니다. 생계에는 도움 됩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실패와 성공한 사람들이 거기에 있을 겁니다. 성공하는 과정을 공유하세요. 초콜릿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게 됩니다. 글을 쓰기 어렵다면, 말로 공유하세요. 녹음한 말을 적으면, 책이 되기도 합니다.
전하고 싶은 메시지, 본질에 오타쿠가 되면 되고, 나머지는 가져와도 괜찮습니다.
오늘행: 독서와 글쓰기 오타쿠 되기, 서점가기
평단지기 독서법 2023-16차, 2326 일째. 세스고딘,《보랏빛소가 온다》 , 280p, 9일차
오늘문장:
스타벅스는 초콜릿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았다. 그들은 그저 갖다 팔 뿐이다. 당신은 마음을 빼앗겼는가, 아니면 그저 생계를 위해 일하고 있는가?
많은 경우 리마커블은 자신을 위해 무언가를 만드는 열정적인 사람들한테 나온다.
내가 첫번째 회사를 운영할 때(책 만드는 회사였다), 나는 항상 면접을 볼 때면 서점에 얼마나 자주 가느냐고 물었다. 책을 구매하지 않는 사람은 분명히 책 오타쿠가 아니다. 따라서 오타쿠들을 위해 책을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작가는 독자 오타쿠다. 항상 독자 생각만 한다."
-와이어록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