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생각법 85 - 매일매일 나아질 것이다.
매일 나아지는 하루를 보냅니다. 어떻게 하냐고요?
저는 8년 전부터 매일 책을 읽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루 10분 이상 책을 읽죠. 1에서 시작해서 하루에 지나면 플러스 원이 됩니다. 오늘이 2659 회차예요. 내일도 플러스 원 할 겁니다. 2660회 차가 되죠. 저의 독서기록이 플러스 원 됩니다. 매일매일. 하나씩 증가되죠. 매일 성공 경험을 쌓아갑니다. 어제 보다 나은 하루를 위해, 책을 10분 읽을 뿐입니다.
'우아한 고독'에서 레프 톨스토이의 <안나 까레니나 1, 2, 3>을 함께 읽는 중입니다. 드디어 내일 3권을 완독 하게 됩니다. 고전 독서를 플러스 원했습니다. 제가 읽은 고전은 작년에 처음 읽었던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었고요. 다음으로 읽은 책이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 그리고,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이었습니다. 제가 자기 계발서와 경제경영서, 인문학 쪽으로만 읽다 보니 고전분야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이번에 읽은 벽돌책 <안나 까레니라>를 읽으면 플러스 원이 됩니다. 이 책은 벽돌책이거든요. 3권을 더하면 약 1700페이지가 되는 고전소설입니다. 드디어 완독 하는 날이 오네요. 혼자라면 중도에 포기했을지 모르지만, 함께 읽은 덕분에 플러스 원의 기록을 하나 추가합니다.
오전과 야간에 자이언트 북 컨설팅 글쓰기 수업을 들었습니다. 142회 차 수업이었습니다. 7월 과정을 마무리합니다. 오늘 7월 책 쓰기 수업을 종강했습니다. 어제 보다 나은 글쓰기 꿀팁, 100권 이상 쓸 수 있는 글쓰기 주제를 얻었습니다. 이건 플러스 원이 아니라 플러스 백 효과였습니다.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523799888
오늘은 저녁 무렵에 헬스장에 갔습니다. 런데이 앱을 켜고 30분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30분 달리기 도전 중인데요. 5주 차 첫 번째 달리기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마지막 다섯 번째 달릴 때는 전과 다르게 0.1km/h 속도를 더 높여서 달렸습니다. 플러스 원 해볼까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성공했습니다.
블로그에 오늘은 평단지기 독서글 외에 플러스 투 했습니다. 책 쓰기 수업 후기 모음. zip 포스팅과 이전 블로그에 스레드서클이라는 키워드가 유입되길래 이전 사이트를 클릭해 보니 오류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파이어북 라이팅 이윤정 라이팅 코치 블로그가 노출이 더 잘되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 수정한 스레드 서클 관련 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 조회수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키워드 잡고 한 번 작성해 봤는데, 효과가 있었습니다. 어제 보다 나은 도전에 성공하게 되었네요. 플러스 원이죠? 1년 전 스레드 서클과 오늘 스레드 서클 이웃이 달라졌더라고요. 해당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도 before/after로 릴스 하나를 제작해서 올렸습니다.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523555546
제 책상은 8년 전에 구입한 데스커 스탠드 책상입니다. 책상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높낮이가 조절됩니다. 스탠드로 쓸 수도 있고, 좌식으로도 쓸 수 있죠. 작가는 오래 앉아서 글 쓰고, 퇴고하는 직업입니다.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8년 전에 샀는데요. 고장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을 해서 캡컷으로 편집해서 릴스를 만들어봐야겠다고 기획했습니다. 캡컷에 오랜만에 들어갔는데요. AI 오디오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키워드 넣으니 문장도 생성형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 문장을 자동으로 Text to speech로 바꿔 주네요. 문장 길이에 따라 다음 화면으로 분할도 해주고, 음성멘트에 맞춰서 텍스트가 보이게 자동 분할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하나를 익혔습니다. 플러스 원했습니다.
챗GPT-4o에서 글쓰기 강의 후기 작성용 이미지를 생성하려고 로그인했는데요. 그림 그려 달라고 하니 그림을 안 그려줍니다. '왜? 뭐지?' 하고 메뉴를 살펴보니 챗GPT-3.5가 사라지고, 챗GPT-4, 챗GPT-4o mini, 챗GPT-4o 단계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챗GPT 기능이 바뀌었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챗GPT도 버전업 되었다는 발견 했습니다. 플러스 원했죠.
거인의 생각법, 오늘이 85일 차입니다. 매일매일 나아질 것이다라는 내용입니다. 덕분에 브런치 글에 오늘 플러스 원 할 수 있었습니다. 브런치 글 포스팅 600개가 되었네요. 플러스 원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이 매일 똑같으신가요? 어제와 다르게 살기 위해서는 어제 보다 단 한 가지만 플러스 원 하면 됩니다. 크게 달라지지 않아도 됩니다. 아주 미세하게라도 성장하는 데 목표를 둔다면, 당신은 한 단계 올라가 있을 겁니다.
매일매일 나아지는 것, 너무 어려워하지 마세요. 어제가 0이면, 지금 플러스 원(+1) 하면 되니까요. 0.01mm라도 성장해 나가면 우리는 전진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 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Write, Share, Enjoy!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513807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