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Oct 14. 2023

의외로 잘못 알고 다른 걸 끌어당기는《시크릿》의 비밀

평단지기독서2375일, 나폴레온 힐, 《결국 당신을 이길것이다》


231014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명확한 목표, 끌어당김의 법칙 제대로 활용하기

"여행티켓 예약했다."

슈퍼 울트라 마스터 라이팅 코치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입니다.

오늘 행동은 성공일기로 미리 됐다 여기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당신은 슈퍼 울트라 멋있는 작가입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시크릿> 많이 들어보셨죠? 믿으세요? 아닌가요? 선택은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만, 저는 믿져야 본전이니, 믿습니다. 


뭔가 얻고 싶다!!!라는 열망이 있다면, 그건 지금 없다는 것을 끌어당기도 있는 거예요. 난 이미 얻었다!!!라고 생각해야, 진짜 물리적 등가물, 돈이든, 부든, 성공이든 제대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이걸 잘 이해하셔야 진짜 끌어당김의 법칙을 내 걸로 만들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됐다!라고 생각하는 것 잊지 마세요.


나는 작가다!라고 생각하고, 블로그든 브런치든, 스레드든 글을 써보세요. 그럼 정말, 잇님도 작가입니다. 작가는 매일 글을 쓰는 사람이니까요. 책 한 권 뚝딱 내고 끝내실 거예요? 파이어 북 라이팅에서는 한 권 외에 몇 권을 출간하더라도  최초 등록 1회로 무료 재수강과 N권 출간까지도 팍팍 도와드리고 있어요. 잇님의 '생각'과 '행동'에 달려있습니다. N잡러 대신, N권 출간작가로 함께 하고 싶다면, 저랑 함께 꾸준히 쓰면 됩니다.


<글쓰기, 어쩌다 노하우> 이야기까지 들려드리는 책 쓰기 무료특강에도 오세요.



오늘은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앞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지금 없으니 ) 갖고 싶다'가 아니라, '(이미) 가졌다'라고 해야 가진 것에 대해 끌어당김의 법칙이 적용됩니다. 기도를 할 때도 '갖게 해 주세요!'가 아니라 '가지게 되어 감사합니다!'라고 해야 하죠. 감사일기 써본 적 있으시죠? 이미 감사하다고 생각하면 마음의 풍요, 여유로움이 생겨나는 것도 연결될 수 있겠습니다. 


<보도 섀퍼의 부의 레버리지>,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에 따르면 성공일기를 적어보라고 했어요. 성공일기 옆에는 '왜?' 그 일을 성공했는지도 기록해 두라고 했죠. 우리에게 '왜?'라는 질문을 던져야, 원인과 결과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거든요. 진짜 성공한 이유를 질문을 통해 답을 구하고, 피드백을 통해 한 단계씩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린 두려움 때문에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 책에서는 영적, 정신적, 육체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7가지 원칙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가 명확한 목표네요. 


퇴사하고, 아직까지 여행 가서 제대로 쉬지 못했어요. 가고 싶다고 생각만 했지 다녀와서 감사하다는 생각을 저도 못하고 있었네요. 위너프님이 예전에 치앙마이에 살고 계실 때부터 치앙마이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어요. 요즘은 책 먹는 여자 최서연 작가님이 치앙마이에서 두 달 살기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markuswinkler, 출처 Unsplash

배우자 W랑 함께 가고 싶었으나,  W는 동남아 여행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결국 우리는 하와이를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신혼여행으로 하와이 다녀왔어요. 결혼 10주년 차에 재방문하자 다짐했었는데, 10년 지나니 바뀌더라고요. 그래서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로 대체해서 가려고 했어요. 예약까지 다 마쳤지만, 코로나로 취소해야만 했어요. 어느새 2년이 지나가버렸네요. 제가 12월은 쉬어가기로 올해 초부터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12월에 해외여행을 가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날짜만 정해놓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못 세우고 있었는데, 오늘은 비행기 티켓부터 알아봐야겠습니다. 

© impatrickt, 출처 Unsplash

지금 여러분도 두려움이 있다면, 폴짝 뛰어넘으세요. 일시적인 좌절일 수 있습니다. 그 좌절, 실패를 뛰어넘는 사람만이 성공과 부를 거머쥔답니다.  "언젠가 끝나있겠지~!"라는 생각 잊지 마시고요^^


잇님의 목표 달성 축하드립니다! Write *Share *Enjoy!



오늘문장: 8 두려움을 극복하는 비밀 7가지 원칙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  

    자제심을 길러라.

    역경에서 배우라

    환경의 영향을 지배하라(다른 사람과 연합하기)

    시간을 잘 활용하라(부정적 사고방식 대신 긍정적 사고방식을 만들고 지혜로워지기)

    조화를 꾀하라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행동하기)

    신중하게 행동하라(행동에 앞서 전체적인 계획을 꼼꼼히 살펴보기)


" 만일 누군가가 어떤 일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망설이거나, 미루거나, 명확하지 않게 행동하면 그는 나의 손아귀로 한 걸음 다가오게 되는 걸세" 

"명확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일시적인 좌절과 실패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지. 그는 만일 계획이 실패하면 다른 계획으로 대체하기는 해도 자신의 목표를 변경하지는 않아. 그는 인내하면서 끝까지 기다리네. 그리고 결국에는 자신의 계획이 성공했음을 발견하게 돼 "-221p



작가의 이전글 드디어 쓰기 시작했다. 작가의 센스, 우리 편하게 써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