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Oct 16. 2023

음식 조절이 곧 성공의 무기다. 내 몸에 버리지 말자.

평단지기독서2377일, 나폴레온 힐,《결국 당신을 이길것이다》

231016 Oh, Yes! 오늘 성공! / 활력 넘쳤다! /감사합니다!

자기 절제했다! 현명하게 음식 조절했다. 과식하지 않았다.


슈퍼 마스터 라이팅 코치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입니다.

오늘 행동은 성공일기로 미리 됐다 여기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당신은 슈퍼 마스터 현명한 작가입니다. 어젯밤  손힘찬 님의 <1퍼센트 성공의 법칙> 저자 특강을 들었어요. 손힘찬 님의 <평범이 곧 무기다> 책을 읽어보고 알게 된 분인데,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35만이라는 것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떠오름 출판사 부대표이기도 하고, 요즘은 학비공과 함께 협업하고 계시더라고요.


전문가가 될지 말지는  '습관'이 될 수 있는가 없는가를 보라고 합니다. 1만 시간의 법칙에 따르려고 하지 말고, 초기에 딱 20시간만 채워보면, 해볼 만한지 아닌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뭐든 20시간만 해보고 판단해 보라고.


자청님의 표본 이론을 인용하셨는데요. 자극적인 콘텐츠를 발행하면, 자극적인 것만 찾는 사람이 온다!

어그로를 끌거나 공격을 받기 쉬워요. 그런 글에는 딱 그런 사람들만 검색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속속들이 파고들어 깊게 연구하는 궁구 하는 글쓰기라면 여러분에게는 좋은 사람들만 몰려옵니다.


SNS는 소통이 전부죠. 숫자에 불과한 팔로우 보다, 소통하는 찐 팬이 우리에겐 필요합니다.


11월 책 쓰기 무료 특강 * <글쓰기, 어쩌다 노하우> 저자특강

11월 파이어 북 라이팅 책쓰기 정규과정, 1호 찐팬 만들기


오늘은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오늘 책에서는 '자기 자신을 다스리는 자가 승리한다'에 대한 부분이에요. 자신을 다스리려면 음식에 대한 욕구, 성적 표출에 대한 욕구, 자신의 견해를 대충 표현하려는 욕구라고 이야기합니다.

© priscilladupreez, 출처 Unsplash


2년 전에 '함께하는 다이어트'를 할 때 야채와 단백질 위주로 챙겨 먹었더니, 장도 편하고 피곤한 것도 사라지더라고요. 그런데 그게 오랫동안 습관으로 만들어진 줄 알았으나, 함께 하지 않고 혼자 하다 보니 다시 무너지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아직까지 자신을 스스로 다스리지 못하는 게 아닌가 싶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음식 앞에서 무너질 때가 있어요. 가능하면, 집에서 식사하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자제하는 건 조금 더 수월합니다.


외식을 하다 보면, 버리는 게 아까워서 음식들을 내 몸에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게 내 몸속으로 들어가면 장에 독소가 쌓이고, 그게 뇌에도 나쁜 영향을 끼쳐서 피곤하고, 몸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가급적 포장해 와서 집에 와서 소분해서 먹는 게 더 괜찮아 보여요.


음식에 대한 욕구를 자제하려면, 음식이 내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는 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건강을 위한 책  3권 소개합니다. 우리 몸에서 '장'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해 주고, 과식을 자제하게 해 준 책들이에요.  딱 3권만 읽어도, 건강 전도사, 전문가가 될지 모릅니다. 

© ellaolsson, 출처 Unsplash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하비 다이아몬드, 사이몬북스, 2021. 9.

아침 과일을 식사하기 30분 전에 먹기! 장 비우기 

다이어트,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일단 읽는 책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스티븐 R. 건드리, 2019.11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것이 오히려 노화를 앞당긴다. 몸속부터 젊어지는 법          

            (미국 음식 위주라 조금 아쉽지만, 생각의 전환을 하게 해주는 책)


<절제의 성공학>, 미즈노 남보쿠, 바람, 2013. 7

            음식 절제로 관상까지 바뀐 저자. 음식을 절제하면 성공          

            김승호 회장이 중요한 의사 결정을 할 때 2~3일 단식하는 이유가 담긴 책          



내 몸에 음식 버리지 말아요 우리~ 독소로 만들지 말고, 남긴 음식은 그대로 자연으로 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음식에 대한 것, 건강에 대한 것도 궁구 하면서 자기 절제 키워나가는 하루로 보낼게요!


참 교보에 갔더니 새로운 책이 나왔더라고요. 아직 읽어보진 못했습니다. 

<완전배출>, 조승우, 사이먼 북스, 2023.09.01.


Write, Share, Enjoy!



오늘문장:자신을 다스리는 자가 승리한다 

나폴레온 힐 ,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259p


자신을 다스리지 못하는 자는 다른 사람도 다스릴 수 없다.

자기절제가 너무나 미흡한 대다수 인간들은 입맛에는 맞지만 소화기관과 배설기관을 혹사시키는 여러 가지 기름진 음식물로 위를 채우고 있네.

..

자가중독 또는 장내독이 뇌 조직에 영향을 미쳐 인간의 뇌를 완전히 쓸모없는 덩어리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야.


성욕을 다스리면 다른 이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생기지. 타인을 끌어당기는 힘 말이야. 이 힘은 매력적이고 훌륭한 인품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일세


인간에게 중요한 것은 오로지 하나야. 그건 바로 명확한 사고일세.

자신의 의견을 대충 표현하는 습관은 가장 파괴적인 습관 중에 하나지.


습관은 전염성이 있어. 모든 습관은 그와 유사한 수많은 습관을 끌어당기지.


자기 절제를 제대로 하려면 자신의 생각부터 정리해야 할 걸세. 정리되지 않은 자신의 의견을 무턱대고 표출하는 것과 스스로 생각하고 숙성시킨 의견을 표현하는 것은 명백히 다르네.



파이어 북 라이팅과 함께. Book is wealth!


작가의 이전글 쓰고 싶지 않을 때, 직업 노예! 스트레스 피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