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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DM(14-3-4) 브랜드 투자_효율적 M.자원배정

by KEN
제안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고 활용하셔서, 귀하의 사업이나 생활에서까지도 큰 성취를 이루시기 기원합니다.

브랜드 관리 핵심 요소 세 번째 적용 검토가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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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배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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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마케팅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 과정에서의 병목 현상'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병목 현상 분석 (Bottleneck Insights)

- 현재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지만, 구매 고려로 전환되지 않음.

- 따라서 인지(Awareness)보다는 고려(Consideration) 단계의 마케팅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


기존 마케팅 예산과 제안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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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구매 의사결정 중에 버틀넥으로 확인된 항목에 대한 마케팅 예산 조정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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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예산 배정(전략 변화)의 핵심 사항

인지(Awareness) 단계 예산 축소

- 단순 브랜드 인식 광고(TV 광고)보다 옥외 광고 중심으로 변경

-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 절감


고려(Consideration) 단계에 집중 마케팅 펀드 투입

-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는 광고 강화 (브로슈어, 인터넷 활용)

- 소비자의 구매 고려도를 높이는 콘텐츠 개발


체험(Trial) 전략 변경

- 기존 할인 중심 전략에서 벗어나 직접 판매(Direct Sales) 투자 확대

- 할인 남용을 방지하여 브랜드 가치 유지


고객 유지(Retention) 강화

- 프리미엄 고객군 유지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 추가


결론: 최적의 마케팅 예산 활용

기업이 단순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넘어 구매 시 '고려 브랜드 및 충성 고객 유지' 중심으로 마케팅 펀드의 투입 전략을 변경하면 더 높은 마케팅 ROI(투자 대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차기에는 브랜드 및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분석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기본 스토리라인 및 자료는 과거 기업 현장에서의 개인적 경험 및 업무 수행 중 실행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이미지화에 대한 도움은 GPT4o/Claud를 활용, 자료의 서치는 Perplexity 등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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