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이 Aug 26. 2023

청람색 밤하늘에 뜬 반달은

삼행시

 청- 바지가 오래되어

 람- 루해 보였다.

 색- 바랜 청바지, 찢어진 청바지 처음 보았을 때

 

 밤- 에 야간 자율학습 건너뛰고 학교 담을 넘어 다니나 싶었다.

 하- 여간 얼마나 놀러 다니고 싶었으면 그런 생각을 했는지.

 늘- 우리는 학교에 갇혀 지냈다.

 에- 지간히 좀 하지, 그때 공부한 게 너무 질려서 대학에 와서는

 

 뜬- 구름 잡듯 여행 다녔다.

 

 반- 바지를 입는 것을 어색해했지만,

 달- 마다 더운 나라로 다닐 때에는 어쩔 수 없이

 은- 근슬쩍 반바지를 입었다.

 

 채- 도가 선명한 나날이었다.

 워- 저께 그랬던 것처럼 눈앞에 선하지만, 어느덧 색감은 서서히

 지- 워졌다.

 는- 물 때문이었나? 그런 건 아니었을 것이다.

 

 것- (God)에 대하여는 갈망하지 않던 때였다. 그런 때에는

 인- 간의 삶을 꾸리려 했고, 언제나

 지- 워지지 않을 것 같은 열망으로 가득했다.

 

 비- 가 내려도 식지 않았다. 

 워- 쩌면 영원히 하지 못할 어떤 일들을 새겨넣자며, 질퍽해진 

 지- 면에 각자가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써내려갔다.

 는- 물 때문이었나? 그 문장들이 흐릿해진 건. 아마도 그런 건 아니었을

 

 것- 이다. 번지지 않은 잉크 자국은 지면에서 먼지 털리듯 떨어져 나간 것인지

 인- 생에 영구한 건 없는 것인지 분명히

 지- 면에 적혀있어야 할 문장들이 감쪽같이 없어졌다. 차라리 메모지를 잃어버렸다면

 

 알- 찬 수고가 한 순간에 무의미해진다며 덤덤하게 웃었을 텐데.

 

 수- 상한 일 하나 없이, 아니, 원래

 

 없- 어도 된다는 것처럼

 어- 이 없을 만큼 조용하게

 도- 라갈 흔적이 없어진 것 같았다. 애초에

 

 어- 디에도 그런 순간은 없었던 것처럼.

 쩐- 내가 났다.

 지- 루하고 진득해진

 

 나- 날들마저

 무- 심코 돌아보았을 때 기억의

 

 끝- 자락에서 휙 내려앉아버렸다. 그건 마치

 에- 먼 행인 같았다. 그는 낯선 시선이 자신에게

 

 닿- 았다고 느끼곤

 을- 매나 당황했는지

 

 것- 추장스럽다는 표정을 지었다.

 처- 음 있는 일이라는 듯이

 럼- 이상하다며.






매거진의 이전글 억눌린 감정과 말하지 않은 기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