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달 솔방울 Jan 17. 2024

짜증나고 화가 난다는 것은




숟가락으로 둘째 사과 긁어 먹이는데 첫째가 내민 우유병이 손에 맞아서 숟가락과 사과즙을 흘렸을 때, 띠띠뽀 장난감을 두고 두 꼬마들이 다툴 때, 둘째 젖 먹이고 있는데 첫둥이가 지금 당장 저쪽 방에 있는 의자를 엄마가 가져다 달라고 떼쓰기 시작할 때...


엊그제까지는 소리 지르고 짜증 내던 나. 그리고 그게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대응 방법이라고 생각했던 나.


그런데 아니었다.


짜증이 나는 것은 내 능력이 그 상황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쏟아지는 일들을 감당할 능력이 힘이 체력이 강함이 나에게 없기 때문에 짜증이 난다.


하나님은 약할 때 강함 되신다.


나의 연약함을 고백하고 도우심을 구할 때

마음에 평안을 주신다.

그리고 짜증에 잠식당하지 않게 구하신다.

하나님은, 상황을 넉넉하게 이기신다.


나는 그런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죄책감 없이 무임승차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