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meday Mar 14. 2019

1,000명 이라고요?

어제 브런치 앱에서 알림이 왔다.


구독자가 천명을 돌파했다고. 그럴싸한 컨셉도 없고 전문적이거나 심금을 울리는 글이 아닌데도 조금씩 구독자가 생기는 게 신기했는데 그게 어느새 천명이 되었다니? 신기방기..


여행기를 쓸 때도 있고 가끔은 영화나 책에 대해, 또 가끔은 고민되는 이야기를 끄적이기도 하고 심지어 사진 한 장만 올리기도 하고 일단 뭐라도 쓰자는 생각으로 틈틈이 썼더니 그새 글이 많이 모이긴 했다.


SNS에 진지하게 글을 쓰는 게 부끄러운 일처럼 느껴졌던 2,3년 전쯤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했던 것 같은데.. 다른 플랫폼보다 뭔가, 공개적이지만 공개적이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있었다고 해야 하나. 크게 검색에 많이 잡히지 않아서 부담이 없고 소수의 사람들이 와서 내 글을 읽으니 내 글을 보여주고 싶은 욕구는 조금 해소되면서도 댓글로 소통해야 하거나 하는 부담은 덜하고(댓글이 안 달림) 아는 사람들은 잘 보지 않아서 덜 부끄럽고..?ㅋㅋ 닝겐의 마음은 정말  복잡하기 짝이 없군. 무튼 누군가 보고 있지만 보고 있는 티가 잘 안 나서 내 맘대로 글쓰기가 좋다고 해야 할까나.


라고 사실 인스타에 썼다가 브런치에도 옮겨왔다. 요즘 브런치를 켜서 글을 세줄 쓰다가 다 못쓰고 꺼버린 적이 꽤 많다. 그러고선 밤에 인스타엔 글을 저렇게 길게 쓰는 형국인 것이다. 내가 폰을 들고 무언가를 적는 행위는 동일한데도 내가 이 플랫폼을 어떤 존재로 인지하고 있느냐에 따라 나의 행위가 달라진다는 이야기다. 사람은 참 신기한 동물이 아닐 수 없다.


암튼 이 글의 결론은 '구독자 천명이라니 신기하고도 감사한 일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발렌타인 데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