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Jun 21. 2018

아부다비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명소 TOP 10.

이곳은 오직 페라리만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체험시설 그리고 페라리를 대표하는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다. 한마디로 페라리의 모든 것 + 페라리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많은 분들이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가 두바이라고 잘못 알고 있는데, 사실 아랍에미리트의 수도는 아부다비(Abu Dhabi)다. 아랍에미리트로 여행 가는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여행지로 두바이를 선택하고 아부다비는 당일치기 근교 여행 개념으로 생각하지만 그러나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로서 그 역사와 전통이 깊어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를 비롯한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곳곳에 숨어있는 독특한 매력을 숨겨두고 있는 도시다.


그러면 아부다비 여행할 때 가볼만한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어디일까? 하루 일정으로 부족한 아부다비, 자신의 여행 동선에 맞추어 관광지를 선택하면 좋을 거 같다.


1.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Sheikh Zayed Mosque)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는 아부다비의 대표적 랜드마크다. UAE에서 가장 큰 모스크이며 그 이름은 전직 UAE 대통령인 셰이크 제이드 빈 술탄 알 나한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세계에서 제일 거대한 대리석 모자이크인 안뜰의 꽃무늬 대리석 바닥과 내부의 호화로운 장식품들을 보는 방문객들은 감탄을 금할 수 없다고 한다.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를 방문한 여행객들은 그 웅장함을 보고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하게 만든다고 한다. 


[관련 글 :  https://brunch.co.kr/@yanatrip/89 ]



2. 아부다비 대통령궁(Abu Dhabi Presidential Palace)


200만 평방피트에 달하는 엄청난 크기의 아부다비 대통령궁의 건설은 4억 9천만 달러의 대규모 프로젝트로 건설되었다. 크고 화려한 왕궁의 모습에 방문객들은 압도되곤 하는데, 전문가들에 의하면 아부다비 대통령궁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대통령궁이라고 한다. 아부다비 대통령궁에 가면 오일머니의 위대함을 알게 될 거 같다.



3. 코니시(Corniche)


코니시는 아부다비 섬의 서쪽 해안을 따라 완만한 곡선으로 펼쳐진 해변도로다. 구불구불한 도보, 분수, 공원이 가득한 대표적 관광지중 하나며, 쇼핑센터인 마리아나 몰(Mariana mall)이 바로 옆에 있어 자유로운 워킹투어와 쇼핑이 가능한 곳이다. 또 세계에서 가장 긴 깃발대에 꽂혀있는 UAE 국기도 볼 수 있다.
또한 근처에는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에서 수영할 수 있는 룰루 섬(Lulu Island)도 있다.


Corniche Rd.


4.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 


아부다비 7성급 호텔인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 원래는 아랍에미레이트 왕궁으로 사용하려고 계획했으나 호텔로 바뀐 건물이다. 뒤쪽으로는 바다가 보이고 앞쪽으로는 에티하드 타워가 보인다.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 1층에 위치한 Le cafe에서는 황금 카푸치노를 맛볼 수 있다. 금 커피 또는 금가루 커피로 여행자들에게 먼저 소개되었지만, 금가루를 넣은 와인도 있어 커피 외에 다른 종류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5. 아부다비 데이츠 마켓 (Abu Dhabi Dates Market)


아부다비 방문했을 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이곳 데이츠 마켓 (대추야자 시장)을 방문해보자. 중동 여행객을 비롯 현지 거주자들까지 이곳에서 수백 그램의 데이츠를 구매하는 건 기본. 포트 자예드 (Port Zayed)에 위치한 숨겨진 조용한 데이츠 시장. 야채와 과일 그리고 말린 과일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전 7시 - 오후 10시까지 영업 (금요일 휴무 / 오전에 방문객이 몰려 오후로 갈수록 신선도 및 종류가 적어짐) 



6. 페라리월드 테마파크 (Ferrari World Theme Park)


이곳은 오직 페라리만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체험시설 그리고 페라리를 대표하는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다. 한마디로 페라리의 모든 것 + 페라리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자동차를 좋아하고 특히 페라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특히 더 이곳 페라리월드 테마파크를 방문하고 싶어 한다. 


[관련 글 : https://brunch.co.kr/@yanatrip/74 ]



7. 야스 워터월드 (YAS WATERWORLD ABU DHABI)


야스 워터 월드 아부 다비 (아랍어 : ياس وتروورلد أبوظبي)는 아랍 에미리트 연합 아부 다비의 야스 섬에 위치한 에밀라티 (Emirati) 테마의 워터파크로, 버블 바렐 (Bubble 's Barrel), 러쉬 라이더 (Rush Rider) , 550 미터 길이의 중동에서 가장 긴 매달린 롤러코스터  Bandit Bomber 등을 스릴 있게 체험해 볼 수 있다.



8. 워너 브로스 아부다비 (Warner Bros. World Abu Dhabi)


2018년 7월 25일 오픈 예정인 아부다비의 새로운 어트랙션! 워너 브라더스 월드 아부 다비 (Warner Bros. World Abu Dhabi)는 실내 놀이 공원으로 Looney Tunes, DC Comics, Hanna-Barbera 등 Warner Bros의 프랜차이즈 캐릭터가 등장한다. 29개의 놀이기구와 테마파크 안 레스토랑 및 상점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공원은 페라리 월드 (Ferrari World)와 야스 워터 파크 (Yas Waterpark) 근처의 야스 섬 (Yas Island)에 위치하고 세 번째 워너 브라더스 테마파크가 될 것이다.  




9. 알마크타 요새(Al Maqtaa Fort)


알마크타 요새는 아부다비의 발전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본 역사 깊은 장소이다. 200년 전 알마크타 요새가 지어질 당시에 아부다비는 작은 항구마을에 불과했다고 한다. 아부다비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인 알마크타 요새사람들의 발길이 잦은 곳은 아니지만 아부다비의 역사를 묵묵히 지켜보고 있다.  알마크타 요새는 조그마한 섬에 세워져 있기 때문에 개인 보트가 아니면 갈 수가 없다. 그래서 대부분은 알마크타 다리(Al Maqta Bridge)를 지나면서 사진만 찍는다.



10. 미래도시, 마스다 시티 (Masdar City)


Masdar City (아랍어 : مدينة مصدر, Madīnat Maṣdar)는 아랍 에미리트의 아부 다비에서 계획된 도시 프로젝트이다. Abd Dhabi 정부에 의해 제공되는 자본의 대부분과 함께 Mubadala Development Company의 자회사 인 Masdar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다. 영국의 건축 회사 포스터 앤 파트너스 (Foster and Partners)가 설계 한이 도시는 태양 에너지 및 기타 재생 에너지 원에 의존한다.  이 도시는 청정 기술 기업의 중심지로 설계되었다. 첫 번째 세입자는 Masdar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로 2010년 9월에 입주. 

석유의 나라 중동에서 석유에너지가 아닌 태양에너지로 모든 게 만들어지고 미래도시로써 그 지역을 확장하고 진행하고 있는 모습에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신나는 여행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두바이 사막에서의 하룻밤, 오버나이트 사파리투어 #첫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