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Dec 02. 2018

호주 여행지 관련 자주묻는 질문 (FAQ) - No.1

비자,세관 및 여행 필수품

입국 및 비자 요건, 세관 및 여행 필수 사항 등을 준비하는 데 유용한 팁.


Q. 호주에 입국 시 반드시 비자가 필요하나요?


A. 예, 모든 방문객(뉴질랜드로부터 입국 시 예외)은 비자가 필요하며, 호주 도착 전에 받아야 합니다. 관광객의 경우, 전자 관광비자(ETA)를 통해 호주 입국이 가능하며, 비자 발급 시 1년간 유효하고 최대 3개월 체류가 가능합니다.

호주이민성(Australian Department of Immigration and Border Protection) 웹사이트에는 고객이 작성하여 자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비자 마법사가 있습니다. 단기 휴가 비자와 워킹 홀리데이 비자 등 여러 종류의 비자가 있습니다.  비자 정보(국문)  안내서에는 더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Q. 호주에 담배를 가져오는 데 제한이 있나요?


A. 예. 2017년 7월 1일부로 호주에 반입할 수 있는 담배량이 기존 제한개수인 50개에서 25개로 변동되었습니다. 따라서, 방문객은 호주에 25개피의 담배 또는 25그램의 시가/잎담배와 개봉된 담배 한 갑만을 소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보다 많은 담배를 소지하는 경우, 초과량을 폐기하거나 소지한 모든 담배 제품에 대한 세금을 물게 됩니다. 그 외 호주 면세품 허용 범위는 세관 및 검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호주로 약을 가져갈 수 있나요?


A. 여행객은 최대 3개월 분량의 처방약을 호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약은 도착 시 신고해야 하며, 원래 포장재에 들어 있고 의사 처방전(영문)이 동봉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많은 제약 사항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호주이민성(Australian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Service) 웹사이트 및 세관 및 검역 안내서를 참조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 호주에 식품을 가져갈 수 있나요?


A. 호주로의 식품 반입은 매우 엄격한 검역 제한이 있습니다. 반입시에는 반드시 입국 신고서에 음식 반입 여부를 체크하고 검역을 통과해야 합니다. 검역 시 기준에 맞지 않을 경우 폐기되어 반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면, 햇반, 김치, 홍삼 등 마트에서 판매하는 팩으로 된 상품은 세관 신고 시, 기준에 부합한다면 반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만든 음식류(김치 등) 등은 반입이 어려우니 호주이민성(Australian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웹 사이트에서 반입 가능한 식품 기준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호주 반입 금지 물품 (음식물류) / PDF 다운로드 가능

호주 반입 가능 물품 (음식물류) 



Q. 호주 면세 범위를 알려주세요.


A. 만 18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호주 달러 900달러(청소년은 A$450), 주류는 2.25리터, 담배는 25개피 & 개봉한 담배 한갑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가족이 같은 비행기를 타고 입국 시에는 개개인의 면세량을 합쳐서 계산이 가능하나 반드시 세관 검사 시, 함께 동행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Q. 워킹 홀리데이 비자(WHV)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A. 워킹 홀리데이 메이커 프로그램은 해당 자격이 있는 많은 국가의 만 18세~30세 사이의 여행객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젊은 여행객들이 호주에서 긴 휴가를 갖고 단기 취업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올바른 비자를 소지하고 호주에 도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호주이민성(Australian Government Department of Immigration and Border Protection) 웹사이트와  워킹 홀리데이 비자(Working Holiday Visa) 를 참조하세요.

* 2019년 7월 1일 이후로, 호주 지방 지역의 특정업종에서 6개월 이상 종사한 경우, 세번째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주한 호주 대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Q. 호주에서 전압은 몇 볼트입니까? 어댑터가 필요할까요?


A. 전압은 240 볼트이며, 헤어드라이어와 장치 충전기 등을 이용하려면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전원 어댑터를 필요로 합니다.


Q. 국경일/공휴일 및 방학 등의 목록을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A. 호주 국내 여행시 방학 기간은 성수기입니다. 방학 기간은 각 주와 테리토리에 따라 다릅니다. 국경일/공휴일도 성수기입니다. 호주 정부 사이트에서는 호주의 주와 테리토리 정부 학교들에 대한 올해와 내년 학교 학기 일정표를 제공합니다. 


Q. 호주에서 사용되는 통화는 무엇인가요?


A. 호주의 통화는 호주 달러(AUD)입니다. 1달러는 100센트입니다. 지폐는 액면가 100달러, 50달러, 20달러, 10달러 및 5달러가 있습니다.


Q. 호주에서 술을 마실 수 있는 법적 연령은 몇 살인가요?


A. 만 18세면 합법적으로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Q. 호주에 입국하려면 예방 접종이 필요한가요?


A. 아니요. 도착 6일 이내에 황열에 감염된 국가를 방문하지 않은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호주이민성(Australian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웹사이트에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신나는 경험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뉴질랜드 타우포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BIG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