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희수 Jul 13. 2022

어디 불행한 사람 없나요

보통 불행은 하루에 두 번에서 세 번은 꼭 찾아온다 

그때가 되면 통장 잔고를 생각해서 적당히 먹을 것을 먹든 

호화롭게 지불한 돈으로 불행을 행복으로 돌리든지 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배고픈 사람이 있다 

나는 찌개를 끓이면서 밥을 하고 반찬통을 꺼내 식탁에 놓는다 

끼니 중 버려지는 반찬도 있고 그릇에 남는 밥풀도 있다 

어디 불행한 사람 있나요라고 소리치고 싶다 

다이어트한다 생각하고 밥숟갈을 나누고 싶다

목마른 사람이라도 있으면 우리 집은 정수기니 물 한잔 먹고 가라고 하고 싶다

불행에 밥을 먹여 행복을 찾아가라고 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