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잡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pa Jun 03. 2018

서인국 빠순이 양파의 뻘글

2016년 11월 7일

 응답하라 1997의 '빠순이 문화'를 보고 문득 든 생각인데, 왜 여자들이 남자 돈을 본다고 욕하는지가 궁금해졌다 대한민국 최소 천만의 전직, 현직, 미래 빠순이들을 그렇게 골빈 얼빠라고 욕하면서 곧바로 돌아서서는 돈 있는 남자면 다 좋다 덤빈다고 하지? 앞뒤가 안 맞잖소? 여자가 좋아하는 게 돈이야 외모야. 

    

내가 서인국 통장 잔고 보고 좋아하겠소? 나한테 샤넬 가방 사 줄 수 있을 거 같아서 좋아하겠소(잉국아 혹시 이거 보고 있니 샤넬 이쁜 거 보면 말해 누나가 사주께. 잉국이 예쁜 거 사서 입혀 줄 거야. 누나 통장에 빨대 꽂아)? 그 수많은 팬클럽 회원들이 사비 탈탈 털어가서 바치는 거 보고도 어찌 돈 많은 남자를 뜯어먹으려 한다 일반화하지?     

여자들도 잘생긴 남자, 예쁜 남자 좋아합니다. 그런데 we are generous. 우리가 좀 관대하죠. 좀 덜 잘 생겨도 연기 잘 하면 좋아하고, 춤 잘 춰도 좋아하고, 노래 잘 해도, 그 외에 수백 가지 방법으로 멋있으면 좋아합니다. 그냥 말 잘하고 유식하게 보여도, 혹은 대책 없지만 순진하고 귀엽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나이도 사실 크게 안 따져요. 어려도 잘생기면 오빠. 나이 많아도 콜린 퍼스 인기 폭발입니다. 어머나 관대해라. 아 물론 잉국이는 잘생겨서 좋아합니다. (아니라고 하는 분 거기, 나와요 나랑 싸우자).     


그런데 그렇게 외모 보고 좋아하면 얼빠라고 욕하고, 외모 말고 춤이나 연기나 그 외 매력으로 좋아해도 빠순이라 욕하고, 해다 바친다고 욕하고, 그런데 해다 바치는 대신에 남자 재력을 보면 김치녀고, 도대체 그럼 뭘 보라는 거임? 여자 평가할 때는 유두 색깔 골반 넓이까지 나노 단위로 까면서, 여자는 남자 평가에 무슨 기준을 써야 욕 안 먹는 거임? 관대하기 짝이 없는 여자들이라 잘 생긴 남자 말고도 다른 매력 하나만 있어도 좋아해 주는데, 남자들은 요구 사항이 좀 많지 않소. 예뻐야 하고 착해야 하고 남자 키 보면 안 되고 돈은 당연히 보면 안 되고... 이거 좀 불공평하지 않소? 남자분들도 예쁜 여자 좋아하잖아요. 여자도 마찬가지에요.

 

어쨌든. 결론은 여러분 쇼핑왕 루이 보세요. 그리고 멍뭉 잉국이 분양 신청하러 저랑 같이 갑시다.

매거진의 이전글 페이스북으로 오기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