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pa Jun 14. 2018

당신의 인생이 롤플레이 게임이라면

2017년 8월 18일

당신은 인생게임을 롤플레이 하는 중이고, 성별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시다.     


나이 열일곱. 십대 아이 둘이 콘돔 없이 성관계를 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임신의 위험을 안는 여성 캐릭터를 선택하겠습니까 아니면 남자가 되겠습니까?     


나이 스물일곱. 당신은 대기업 면접을 보러 들어갑니다. 당신은 평균 외모의 여성 캐릭터를 선택하겠습니까 아니면 남성?     


나이 서른일곱. 맞벌이 부모입니다. 저녁 일곱 시인데 회식을 하자고 합니다. 아이가 아프다는 전화가 왔습니다. 당신은 남자가장을 선택하겠습니까 아니면 워킹맘?     


나이 마흔일곱. 당신은 이혼했습니다. 평범한 직장인 이혼 남성을 택하겠습니까 아니면 평범한 전업주부 이혼여성을 택하겠습니까?     


밤늦은 시간에 반바지를 입은 차림으로 어둑한 길을 걸어갑니다. 당신은 여성 캐릭터를 선택하겠습니까 남성을 선택하겠습니까.     


몰카가 설치되어 있을지 모르는 공중 화장실에 들어가야 합니다. 남성을 선택하겠습니까 아니면 여성?     


그 외에도 상황은 수없이 많습니다. 

군대 가야 한다면 여성을 선택할 이들이 많겠지요. 남자라고 무거운 것 옮기려고 시키는 상황에서도 그럴 수 있겠고요. 

그렇지만 출근길 지하철은 어떻습니까? 택시 탈 때는요? 매일같이 야근하고 집에 들어올 때는? 자취할 때는? 공중 화장실에 가야 할 땐? 모텔을 사용할 땐? 온라인 게임 할 땐? 인터넷에 글이라도 하나 올릴 땐? 성희롱 흔한 직장에서는?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도 출근할 땐? 정말 인생이 게임이고 그 때 그 때마다 성별을 결정할 수 있다면, 우리는 어떤 성별을 선택할까요. 


그 이유는 뭘까요.     


(예상 댓글: 나라면 여성 선택해서 섹스해가며 돈 벌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남자와 결혼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