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잡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pa Jun 17. 2018

씻어 씻어 손 씻어

2017년 11월 5일

오늘 아침 남편과 만두 양은 30분 넘게 대치하고 있었다. 만두 양 보고 쉬야 했으면 손 씻어야 한다고 남편이 잔소리했고 만두냥은 안 가고 버티고 있었다. 남편은 유튭에서 손 씻기 권장 어린이용 만화를 찾아 줄창 틀으면서 씻어씻어씻어했고 만두 냥은 싫어싫어싫어 했다.     


남편님은 평소에도 가방에 살균제 소독제 바리바리 싸다니고 다니는데, 버스나 전철 탈 때 내가 손잡이라도 잡나 유심히 감시하고 있다가 손잡이 잡았으면 내리자마자 득달같이 항균 스프레이 준다 -_- 식당에 가서도 애들이 뭐 만졌으면 화장실 데려가 손 씻긴다. 혹시라도 이건 남편 자랑을 돌려서 하는 걸까 의심하시는 분들을 위해 더하자면, 결벽증이랑 정돈이랑은 또 다르지 말입니다. 엄청 어지릅니다. 지저분해요. 이건 깔끔함이 아니라 결벽증이에요. 근데 왜 나랑 결혼했는지 궁금. 어쨌든.     


(남편 인상이 유한 편이라 성격 좋을 거라 오해하시는 분 많은데, 슈퍼 가서도 혹시 손가락에 침 묻혀서 비닐 봉투 열면 바로 그 자리에서 잔소리하고 새 거 달라고 합니다. 음식 나눠 먹는 거 완전 질색해서 먹던 포크로 공용 접시에서 음식 가져가려고 하면 먹는 사람 무안한 거 절대 배려 안 하고 곧바로 말하는 인간이 남편.)


대치 상황 중 그 와중에 남편은 어떻게 하면 애들한테 손이 더러운 걸 보여줄 수 있는지 튜토리얼 찾아서 보고 있음 ㅋㅋㅋㅋ 그리고는 의사들의 "손 씻어 댄스"도 찾아냄 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     

에효. 어쨌든 손 씻어 댄스는 보고 뿜어서 올려봅니다. 씻어 씻어 손 씻어.


https://www.youtube.com/watch?v=_Wo4Iv52ix0

매거진의 이전글 스페인에선 뭐가 유명하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