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Jan 07. 2021

1월 7일

쨍하고 해뜰날

1월 7일 공부일기


싱가포르는 12월 말부터 비가 죽죽 내렸다. 여기 날씨는 변덕이 심해 비가 엄청나게 왔다가도 바로 해가 쨍하게 뜨기도 한다. 그런데 이번엔 특이하게 며칠 연속으로 하루 종일 비가 내렸었다.


나는 연말 증후군이 없어서 이번 연말 연초도 여느 때와 같이 보낼 줄 알았었다. 그런데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니 공부에 집중이 잘 안됐었다.

해가 뜬 싱가포르

그러나 어제부터 다시 해가 떴고 나의 공부 의지도 충전이 됐다.


1월 6일 공부시간

어제는 평일임에도 3시간 반을 공부함!



요즘은 대성에서 2020년 강의인 이명학t 리드앤로직 빈칸완성이훈식t의 지구과학 개념 Tech tree를 듣고 있다.


이명학t 인강은 총 26강인데 교재 없이 들을 부분이 얼마 되지 않아 벌써 24개를 들었고 이훈식t 인강은 지구과학 초보자가 듣기에 조금 어렵지만 힘겹게 따라가고 있다.


어제는 한국 집으로 여태 배달 받은 국어 수학 생물 등 교재를 싱가포르로 보낼 수 있게 Qdelivery를 예약했다. 교재 받으면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지. 꼭!!



매거진의 이전글 서른 살에 수능 보기 -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