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Apr 26. 2021

[4월 3주 차] 공부 기록

뿌듯한 한 주

4월 3주 차


이번 주는 토요일은 스터디 모임에 나가서 공부했고 일요일은 도서관에서 공부를 했다. 공부는 오래 했는데 많이 피곤하긴 했다. 최근에 로스쿨 드라마를 시작해서 이걸로 피로를 풀어야지!


국어 김승리t All of KICE는 12주 차로 고전 소설에 들어갔다. 고전 소설은 현대 소설과 마찬가지로 인물 정리가 필수인데 딱히 문제 풀이 강의는 필요 없는 거 같아 그 부분은 스킵해 들었다. 고전 소설은 동일 인물을 여러 이름으로 부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내용 일치 문제가 가끔 나오는데 소설에 한자어가 많고 누가 한 말인지를 잘 모르겠어서 잘 파악해 읽어야 할 거 같다.


수학 현우진t 뉴런 기하는 공간벡터에 들어갔다. 나는 공간보다 평면이 더 어려운 거 같다. 학생 때도 여기 배울 때 스스로 공간지각 능력이 좋다고 생각해서 주차를 얼른 해보고 싶었는데 아직도 면허가 없네..


영어 이명학t R'gorithm은 이번 주도 너무 잘 배웠다. Signal & Status로 문장의 순서를 찾는 방법을 배웠는데 얼른 모의고사를 풀어 적용해보고 싶다.


지학 오지훈t MAGIC 개념완성은 대기와 해양 순환 단원으로 들어갔다. 하 표층 순환, 심층 순환 이런 거 정말 외울게 많다. 그래도 그간의 여행 짬빠로 국가 위치는 다 알아서 외울게 줄어든 거다.


지학 오지훈t MAGIC 기출 분석도 빼먹지 않고 했다. 이전 단원들에 비해 정답률이 현저히 낮다 ㅠ 이 단원이 내 구멍인가 보다.


한국사 권용기t 용기백배 퍼펙트 한국사 개념 완성도 10강을 들었다. 한국사는 새 강의 듣는 거 외에도 이전 꺼를 복습하며 계속 공부 중이다.


중국어는 다음 주부터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또 책 배달이 오는 중!

다음 주도 힘내자!

매거진의 이전글 [4월 2주 차] 공부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