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Aug 22. 2021

[8월 2주 차] 공부 기록

이번 주도 열심히

8월 2주 차



월요일은 공휴일이라 쉬었고 주말에도 내내 공부를 했다. 다음 주에 교육이 있어서 공부를 많이 못할 예정이라…


국어 홀수 문제집은 화작편을 시작했다. 2주 분량이라 수능특강 화작과 같이 2주 완성으로 계획을 세웠다. 처음 화작 문제를 풀었을 땐 3점짜리는 꼭 틀렸는데 지금은 화작이 매우 쉽게만 느껴진다? 시험장까지 이런 기분으로 가야 할 텐데…


수학 2 수분감은 함수의 극한과 연속 단원을 풀었고 쉽게 풀렸다. 수학 2 뉴런 복습은 미분 단원을 시작했는데 역시나 많이 어려움.. 적분 보다는 미분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미분 끝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거 같다.


영어 이명학t Read ‘N Logic 빈칸완성은 이번 주도 잘 들었다. 교재에 있는 문제가 참 어려워서 영어 공부 자극받는 중.. 다음 주는 많이 못 들을 수도 있을 거 같아 네 강의를 들었다.


생명 상크스 복습은 2주를 예상했는데 할게 너무너무 많다. 스킬들 다시 훑는 것도, 문제 다시 푸는 것도 엄청 힘들다. 정말 생명과학I은 꿀빠는 과목이 아님… 끝까지 못해서 다음 주까지로 계획을 늘렸다. 이러다 지구과학 다 까먹겠어요;;


한국사 수능특강은 이번 주도 차질 없이 2강씩 풀었다. 1강 당 30분 정도 걸려서 다른 공부하다가 쉴 때 껴넣기 좋음.. 한국사 공부가 좋아질 줄이야..


중국어 수능특강은 공부 시작하기가 부담이 된다. 많이 어려움.. 단어도 다 찾아야 하고..  그래도 이번 주도 차질 없이 하긴 했다!


백신 후유증도 없었고 이번 주는 꽤 공부를 많이 했다. 국어가 화작 공부 중이라 여유로운데 그걸 생명 상크스가 채워줌.. 생명 고난도 문제 풀 때마다 탈모 오는 기분이다.. 다음 주도 힘내자!



매거진의 이전글 8월 10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