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Oct 16. 2021

[10월 1주 차] 공부 기록

마무리 공부 시작

10월 1주 차



벌써 10월.. 이제 마무리 공부에 들어가야 하는데 수학은 아직도 배우고 있다^^…

이번 주도 내내 재택근무였고 토요일은 스터디 모임, 일요일은 친구랑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했다. 오랜만에 마라샹궈를 먹어서 기력 회복함..


국어 수능완성은 모의고사 4회를 풀었다. 도서관에서 풀었는데 앞자리 미친 인간이 과자를 아삭아삭 먹으면서 해서 화가 나서 집중이 안됐다.. 결과는 처참.. 이런 것도 연습해놔야지 ㅠㅠ 문학, 독서, 화작 골고루 틀렸다. 김동욱t EBS CLASS 수완 강의도 모의고사 3회까지 들었다. 집중해서 잘 들으려고 노력 중이다. 그리고 추가로 홀수 국어 문제집 복습을 하려는데 풀었던 문제 다시 보는 게 쉽지가 않더라. 문학만 대충 훑었다.


수학 기하 뉴런 복습 시작했다. 앞부분은 쉬워서 후딱 나가야 하는데 수학 공부를 많이 못해서 진도를 많이  나갔다 ㅠㅠ 10 안에  끝내야 하는데.. 수학2 수분감 문제집 아직  끝내서 주말마다 풀고 있다. 이번 주는  소득이 없었음.. 다음 주엔 미분까지는 무조건  풀어야겠다.


영어 RNL 빈칸완성 복습 끝냈다.   푸니 확실히 정답률이 올라감! 그리고 수능특강 영어 풀었다. 모의고사보다 난이도가 확실히 낮아서 술술 풀고 있다. 그리고 자신감이 생겨 주말에 모의고사 기출 풀었는데 점수 어쩔ㅠㅠ 영어도 끝까지 방심하지 말자!


지학 전체 복습을 끝냈다. 여태까지 문제집들을 다시 보고 최종으로 다시 봐야 할 부분을 체크했다. 그리고 이어서 생명 전체 복습수능특강을 풀었다. 쉬운 1, 2, 5단원만 먼저 끝냈고 주말엔 윤도영t Infinite Evolution 교재도 풀었다. 공부 초기엔 백호t와 윤도영t 강의를 둘 다 들을 생각이었는데 공부하다 보니 한 강사님만으로도 충분하고 둘이 쓰는 스킬이나 용어가 달라서 오히려 헷갈릴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윤도영t 교재는 미리 사둔 상태라.. 문제집으로 생각하고 풀려고 한다.


한국사 수능특강도 빼먹지 않고 두 강을 풀었다.


중국어 수능특강도 두 강을 풀었다.



한국 가기 전 준비물도 챙겨야 하고 회사일도 바쁜 10월이지만.. 끝까지 노력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서른 살에 수능 보기 - 9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