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윤철 Dec 19. 2022

산타 아이 원어 디스!

노인네의 산타

아파트 입구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예쁘다. 폰으로 사진을 찍어 왔더니 아내 왈!

"인제 봤나?"


나는 모든 게 굼뜬 편이다. 내 학창 시절의 별명이 영감이었다. 대감 밑의 영감이 아니라 행동이 느리다는 의미. 결혼도 자식들도. 당연히 손주들도 늦다. 큰 손녀도 환갑 지나서 만났다. 당연히 느끼는 세대 차!

아니 세기 차이라는 말이 맞겠다. 아무리 노력해도 나는 20세기형 인간이다.

더구나 손주 둘 다 미국 시민이다. 시, 공간 차이를 극복하기 쉽지 않다. 그래도 노력 중.


가족 밴드에 산타를 믿는 손자 녀석의 그림이 올라왔다. 영어로 "아이 원어 다스"라 적어 놓고 자기가 원하는 것들을 잔뜩 오려 붙여 놓았다. 개발 괴발 쓴 영어를 본 아내 왈!

"귀엽다."


10여 개월의 미국 생활에서 느낀 점!

미국은 축제일이 많다. 그것도 어린이 중심의 축제들. 핼로윈도 어린이들 사탕 먹는 날이다. 크리스마스는 당연히 어린이들 선물 받는 날. 어린이들이 꿈을 꿀 수 있는 사회다. 생일도 미역국이나 먹는 우리나라 어른들과 달리 어린이들은 친구들 불러 모아 파티를 연다. 땡스기빙 데이가 지나면 바로 크리스마스다. 집 앞에는 산타, 집 안에는 트리! 밤에는 산타 분장을 한 사람들이 애들을 만나러 다닌다.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믿을 수밖에 없는 분위기. 딸네도 12월 들기 무섭게 대형 트리를 만들었다. 우리 있을 때와 달라진 점. 크리스마스 요정도 만들었다. 산타의 심부름꾼이라는 이 엘프는 어린이들의 착한 애인 지를 산타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단다. 나는 처음 듣는 소리.

크리스마스 요정


너무 순수하고 귀엽다. 시, 공간을 초월할 만큼. 이렇게만 자라준다면 더 바랄 게 없다는 생각.

하나 더! 아니 나도 순수하게 "산타 아이 워너 디스!"


미국에서 시청한 아카데미상 시상식.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 샌드라 오!

기생충의 작품상 수상에 펄쩍 뛰던 캐나다인 미국 배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민 2세대다. 에미 상 여우 주연상 수상에다 에미상 사회까지 본 상상 이상으로 인기 있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배우다. 이 사람의 한국 사랑은 인터넷만 찾으면 나올만큼 너무나 유명하다. 


우리 손주들도 이렇게만 자라 주기를!

다시 한번 "산타! 아이 원어 디스!"


매거진의 이전글 반려견의 이름은 외로움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