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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독서모임 공지

순수익 2배 만들기 부산 독서 모임

안녕하세요. 독서 모임장 문영호입니다.


이유: 아무도 안 불러줬음


벌써 이번주 토요일이 두 번째 모임이 되었습니다. 


이미 공지드렸듯이 이번주 책은 '목적으로 승리하는 기업'입니다. 


전에 말씀드렸듯이 이 책은 단순히 수익만 추구해서는 기업이 더 이상 생존할 수 없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고 반문하실 수 있겠지만 디지털 시대가 오히려 기업의 진정성을 중요한 성장 전략으로 만들었습니다. 


첫째, 인터넷 발달로 더 이상 고객들을 속이는 게 통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고객을 속이는 행위는 지탄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나오기 전에는 소비자가 정보를 얻을 공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속이는 행위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소비자가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고객을 속이는 행위는 점차 어려워졌습니다. 


둘째, 고객이 정보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바뀌었습니다. 이전에 고객은 불만족한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 다른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이 그리 많이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와 같은 소셜 미디어가 등장하면서 소비자가 정보를 생산하고 확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정성을 가진 기업은 소비자를 통해서 더 쉽게 더 많은 소비자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은 기업은 불만족한 소비자나 직원들이 만들어 내는 정보를 통해서 매출 하락을 겪을 확률이 커졌습니다. 실제로 땅공회항으로 유명한 대한항공 사례 또한 직원이 만든 정보가 블라인드를 통해서 이슈를 만든 사례입니다. 이전에는 생길 수 없는 상황입니다. 


진정성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윤리나 도덕 문제가 아닙니다. 기업이 더 많은 매출을 내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제 이 책을 읽고 고민하고 오셔야 하는 질문입니다. 


-매번 모임에 공통적으로 나가는 질문 3개입니다.


1) 이 책을 읽고 순수익 2배를 만들기 위해 도움이 되었던 문장 3개를 이야기하고 이유말하기


2) 이 책을 읽고 다음 모임 전까지 순수익 2배를 만들기 위해 딱 한 개만 한다면 어떤 시도를 할지 이야기하기 


3) 지금 회사 수익을 2배로 올리기 위해서 가장 고민되는 내용 나누기 


-이번 모임 질문입니다.


1) 지난 모임에 이야기하셨던 순수익 2배를 위해 시도하셨던 내용과 현재 진행상황이나 결과를 알려주세요.


2) 고객들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인들에게 얼마나 추천할 의향을 묻는 NPS(순추천고객지수)를 진행해 볼 생각이 있으신가요? 쉽게 다시 말해서 우리 고객들에게 0점(지인에게 추천하지 않음)에서 10점(지인에게 추천함)까지 설문 조사를 해볼 생각이 있으신가요? 이유는요? 


"수치화할 수 없으면 측정할 수 없고, 측정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


3) 우리 회사는 진정성을 가지고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있나요? 끈기 있게 진행 중인가요? 그리고 진정성을 어떻게 표현하시나요?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꼭 책을 읽고 와주시는 거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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