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이름으로 독보적인 가치를 가지는 방법
"외식업 브랜드에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은진 씨를 처음 만났을 때 들었던 자기소개였다. 직장인이 근무 시간이 끝나고 작지 않은 자기 돈을 들여서 독서클럽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꽤나 인상적이었다. 알고 보니 @success_eunjin이라는 인스타그램 계정도 운영을 하고 있었다. 지금은 3만 명이 넘는 팔로워가 있다. 아마 그 당시에도 작지 않은 팔로워가 있었던 걸로 기억을 한다.
https://www.instagram.com/success_eunjin/
독서 클럽 특징상 참여하는 멤버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게 된다. 그러다 보면 이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어떤 고민을 하는지 알 수 있는데 내가 가진 은진 씨에 관한 기억은 '정말 열심히 사는구나'였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개인 인스타그램도 운영을 하고, 블로그도 쓰고, 유튜브도 올리는 나와는 정말 다른 사람이었다. 날 아는 사람은 잘 알지만 난 열심히 살려고 머릿속으로 늘 생각한다. 하지만 몸은 정반대인 그런 인간이다.
작년에 인스타그램 심리학에 은진 씨 인터뷰를 담기 위해 꽤나 오랜 시간을 진지하게 어떻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웠는지를 들었다. 이전부터 멋지다는 생각을 했는데 인터뷰를 하고 나서는 이 사람은 정말 잘되겠다는 느낌이 들었다. 물론 내가 그렇게 느낀다고 다 맞는 경우는 없다. 하지만 이번 예측은 꼭 맞길 진심으로 바란다.
퇴사한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결국 회사를 나왔고 지금은 본인 이름으로 먹고사는 프리랜서가 되었다. 그러더니 책을 이번에 출간했다.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구매를 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좋은 선입견이 물론 100% 객관적인 평가를 가로막고 있지만 정말 괜찮은 책이다. 직장 생활을 하다나 프리랜서가 되어서 느낀 생생한 경험이 이 책의 추천 포인트. 내 이름이 등장하는 것도 포인트. (다른 사람 책이 내 이름이 등장한다는 건 매우 신나는 일이다.)
내가 뽑은 이 책의 멋진 문장
"믿음은 선택의 문제다. 믿지 않기로 결심하면 증거가 눈앞에 보여도 믿지 않는다. 증거가 있어도 또 다른 증거를 요구한다. 믿기로 작정하면 믿어진다. 자신감 또한 마음먹기에 달렸다. 지금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바라보는 것과 '어쩐지 똑같지 뭐'로 바라보는 것. 둘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다.
언젠가 친한 언니가 내게 해줬던 말이 있다.
'주식의 마이너스는 100%가 끝이지만, 플러스는 무한대야.'" -46p
특히 본인 이름으로 사업을 하고 있고 혹은 생각을 하고 있다면 꼭 한 번 읽어보시면 좋겠다. 나름 책을 꽤나 읽는 편인데 괜찮은 책이라고 추천할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3XAs7
*위 링크로 책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작디작은 수익금을 쿠팡에서 보내주십시니다. 그리고 이 책은 15,000원 이상 무료 배송인데 책값이 15,000이 안 넘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