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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나 브랜딩이 고민이세요?

부산 사는 분들을 위한 마케팅과 브랜딩 강의를 소개합니다.

다들 매출을 올리기 위해 마케팅이나 브랜딩이 중요하다고 하는 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답답하시죠?

오픈 마켓이나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격 경쟁하기가 지치시죠? 어떻게 하면 가격이 아닌 제품으로 경쟁을 할 수 있을까요? 

이 글을 읽으시면 아마도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문영호 마케팅 강사 

매출을 높이기 위해 마케팅과 브랜딩을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7가지 


1. 고객들은 반드시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이유만으로 구매를 결정하진 않는다.


분명히 내 제품이 훨씬 더 좋은 데 사람들은 다른 경쟁 제품을 구매할까요? 소비자들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항상 합리적으로 이성적으로만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지 않으면 매출을 높일 수 없습니다.


2. 세상이 변해서 적극적으로 우리를 알리지 않는다면 고객들은 우리의 존재를 알 수 없다.


'좋은 제품은 언젠가 입소문이 난다. 그리고 고객들이 알아서 구매를 해줄 것이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하십니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은행을 가지 않습니다. 전기로 자동차가 움직입니다. 시대는 변하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경쟁 제품과 대체 가능한 상품으로 인해 '공급 과잉 시대'가 되었습니다. 적극적으로 우리를 알리지 않으면 고객들은 우리 브랜드를 알 수가 없습니다.


저의 두 딸도 커서 마케터가 되길 바라는 열정 가득한 마케터입니다.


3. 차별화가 중요하지만 고객이 인정해야 진짜 차별화이다.


'본인 회사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라고 물었을 때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 있게 이야기를 해줍니다. 차별화에서 제일 중요한 건 '내가 말하는 차별화'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고객들이 나의 차별화를 '인정'해 줄 때 비로소 진정화 차별화가 시작됩니다.


4. 내가 진짜 파는 게 무엇인지 알아야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스타벅스가 잘 된 이유가 궁금하세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 하나는 본인들이 파는 게 무엇인지 정확히 알았다는 겁니다. 스타벅스는 스스로 업의 본질을 단순한 커피숍이 아닌 '제3의 공간'으로 정의를 내렸습니다. 집이나 직장이 아닌 '제3의 공간인 스타벅스'에서 시간을 보내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편한 의자, 와이파이와 콘센트 등을 제공했습니다.


식당이 진짜 파는 건 '음식' 자체가 아닙니다. '좋은 사람들과의 행복한 순간'이 업의 본질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을 파는 회사는 '단순한 화장품'을 파는 게 아닙니다. '누군가의 피부를 좋게 만들어서 자존감을 높여주는 일'을 하는 겁니다.


우리가 진짜 파는 것, 즉 업의 본질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5. 스토리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이다.


우연히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맛있어 보이는 서면 맛집이 있습니다. 속으로 다음에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정작 서면을 갔을 때는 그 맛집이 생각나지 않아 다른 식당을 간 경험이 누구나 한 번씩은 있을 겁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에서 중요한 건 소비자가 구매를 결심했을 때 내 브랜드가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올라야 합니다.


소비자의 머릿속에 가장 빨리 떠오르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브랜드에 관한 스토리'입니다.


6.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브랜드 메시지'이다.


쿠팡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로켓 배송하는 쿠팡'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남들과 같은 메시지로는 다른 경쟁 제품을 이길 수 없습니다. 


7. 결국은 고객이다. 


매출을 더 높이고 싶으신가요? 매출을 올려주는 건 결국 '고객'입니다. 우리의 모든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은 '고객'들에게 집중되어야 합니다. 


이미 알고 있던 이야기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혹은 이 이야기로 만족하시나요? 마케팅과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건 머릿속에 지식을 쌓는 게 아닙니다. '직접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래에 소개 드릴 'YC 마케팅 & 브랜딩 클래스'는 실행에 관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YC 마케팅 & 브랜딩 클래스 


-날짜: 1월 29일 토요일 3시~5시, 2월 5일 토요일 3~5시 (총 4시간, 하루 2시간) 

-장소: 부산 남구 경성대역 2번 출구, 태강 플라자 10층

-22만 원 (현금 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카드 결제는 준비 중입니다.)

-YC College를 한 번이라도 다니셨던 분들은 11만 원입니다.  

-선착순: 총 20명 (현장 강의는 선착순 10명)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강의 중계도 진행합니다.


신라대학교 창업 과정 4주 프로그램 진행 


- 기업체 강의와 창업 특강 프로그램 진행도 가능합니다. 부산의 여러 스타트업과 대학교 창업 특강 프로그램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문의처: 051 611 1511 혹은 yccollege@yccollege.education 



강사소개


삼성전자 마케팅 강의 


성인 영어학원 YC College 마케팅 담당입니다. 기존 경쟁 학원이 있음에도 신규 브랜드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켰습니다. 좋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삼성전자, 굿네이버스, 크몽, 패스트캠퍼스, 코엑스, 아이보스, ㅍㅍㅅㅅ 등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강사 인스타그램 보기 : https://www.instagram.com/yes_i_am_yc/




이 강의가 다른 강의와 다른 점 


1.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낸 현직 마케터 강의입니다.


대부분의 성인 어학원은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이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YC College는 오히려 2019년에 비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2020년 매출은 상승했습니다. '고객 중심 마케팅'은 어려운 시기를 버텨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케팅 전문 강사가 아닙니다. YC College를 포함한 여러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던 현직 마케터 강의입니다.


2. 기본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케팅 전공자 강의입니다.


꼼수보다는 마케팅 기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합니다.


3.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행동을 하게 만드는 강의입니다.


아무리 많은 마케팅 지식이 있어도 실행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행동으로 이끌어내는 강의를 진행합니다.


이 강의를 들으면 이런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1. "문제가 생기면 남 탓이나 환경 탓이 아닌 '내 탓으로 생각'하기"


매출이 오르지 않으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환경적인 요인도 있고 조직 구성원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남 탓이나 환경 탓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억지로라도 '문제 발생의 원인은 내 탓'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으면 조직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2. "어쨌든 시작해보기"


완전히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을 제외하곤 일단 시도하게 도움을 드릴 겁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성공확률이 0%입니다. 하지만 일단 시작하게 되면 성공확률은 되거나 되지 않거나, 50%가 됩니다. 


3. "결국은 고객에 집중해야 매출이 오른다."


인스타그램도 블로그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는 결국 우리를 좋아하는 고객을 많이 확보하는 것입니다. 고객에게 진심으로 대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1. 마케팅은 단순한 매출 증가가 목적이 아닌 '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는데 동의하시는 분들

2. 브랜딩은 안 좋은 제품을 좋게 보이게 속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우리를 더 좋아하게 만드는 것'이라는데 동의하시는 분들

3. 꾸준한 매출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 


이런 분들은 들으셔도 도움이 되지 않으십니다.


1. 강의를 들을 때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하는 게 아닌 '내가 왜 할 수 없는지'만 생각하시는 분들

2. 강의만 듣고 실행하고 싶으신 생각이 없으신 분들

3. 고객을 오로지 매출 상승 수단으로만 생각하고, 고객에게 진심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들.


진심으로 감사하는 표현을 담고자 YC College 수강생들을 만나면 간혹 큰 절을 올립니다.

아직도 망설여지시나요?


사업을 잘하고 싶으신가요? 마케팅과 브랜딩도 잘하고 싶으시다고요?


커피숍을 차리기 위해서 바리스타 과정을 커피를 배웁니다. 일식집을 차리고 싶으면 실력 좋은 셰프에게 초밥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그런데 사업을 잘하고 싶고 마케팅과 브랜딩을 잘하고 싶은데 배우지는 않습니다.


커피나 초밥을 만드는 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능력이 아니라고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마케팅이나 브랜딩은 저절로 생기는 능력이라고 오해를 하십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을 잘하고 싶으시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배워야 합니다. 



궁금해하실 다른 분들의 수강후기 


 

https://blog.naver.com/elily120912/222008154373







https://blog.naver.com/antibg18/221744170697





https://blog.naver.com/ewk_vn/221737134946





https://blog.naver.com/kjh222376/221403493388




2021년 1월 20일까지 등록하는 분들을 위한 얼리버드 할인!


22만 원 -> 16만 5천 원 (선착순 20분에 한합니다. 실시간으로 등록상황을 알려드릴 순 없습니다. 예고 없이 마감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수강 신청 문의 : 051 611 1511 혹은 010 7514 1511  



강의 목차 


1. 마케팅 -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이해하기

2. 브랜딩 - 더 많은 팬을 만들기 위한 브랜딩

3. 소비자 이해하기 - 소비자의 의사결정 이해하기

4. 스토리텔링 - 소비자 마음에 오래 남기는 브랜드 스토리

5. 차별화 전략 - 경쟁에서 돋보이는 차별화 포인트 찾기

6. 콘텐츠 만들기 - SNS와 광고를 위한 콘텐츠 전략 



강의 기획 의도 


마케팅 강의를 들으러 서울에 가시는 분들을 종종 뵈었습니다. 재미있게도 저도 서울에 마케팅 강의를 하러 올라갑니다. 이왕이면 부산에서 부산분들을 위해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고자 해서 작년부터 해왔습니다. 


강의를 기획하면서 고민한 건 딱 한 가지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마케팅과 브랜딩 강의가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까?"


오랜 기간 동안 강의를 해오면서 꾸준히 내용을 다듬어 왔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사업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담기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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