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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마케팅 대행사를 선택하기 위한 3가지 이야기

[좋은 마케팅 대행사를 선택하기 위해 알아야 할 3가지]


1. 마케팅 대행사는 마법사가 아니다.

2. 마케팅 대행사도 직원을 채용해서 일하는 것과 비슷하다.

3. 내가 아는 만큼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1. 마케팅 대행사는 마법사가 아니다.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가 좋지 않아도 마케팅 대행사를 잘 만나면 갑자기 우리 회사 매출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간혹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현대 소비자들은 이전과 달리 많이 달라졌습니다.


이전에는 조금 품질이 떨어져도 잘 만든 광고 하나로 고객들의 구매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전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판매자보다 제품에 관해 더 잘 아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다른 소비자의 제품 후기를 훨씬 더 쉽게 접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들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야 대행사도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행사와 함께 고객들에게 어떤 스토리를 이야기해야 할지 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이 만족하지 않는 제품으로 지속적인 매출이 일어나게 만들어 주는 마법사 같은 대행사는 없습니다.


2. 마케팅 대행사도 직원을 채용해서 일하는 것과 비슷하다.



똑같은 직원이지만 어떤 조직 문화를 가진 회사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성과는 차이가 납니다. 대행사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행사를 '갑과 을 관계'로 처음부터 규정해서 일을 진행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대행사를 우리 회사 매출 상승을 도와주는 파트너도 대해준다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매출 상승을 위해서 더 많은 정보를 대행사에게 전해주세요. 그리고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파트너라고 생각하는 태도를 보인다면 대행사에서도 더 신경을 써줄 수밖에 없습니다. 똑같은 대행사지만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3. 내가 아는 만큼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내가 마케팅을 잘 모르기 때문에 마케팅 대행사에 일을 의뢰하는 것이다.'


전혀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내가 아는 만큼 더 좋은 결과를 대행사와 함께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배워서 더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면 안 배워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운전을 잘하기 위해서는 운전을 배워야 합니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배워야 합니다.


사업이나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배워야 합니다. 그러면 대행사와 더 좋은 매출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는 만큼 우리 회사가 원하는 마케팅 방향을 더 섬세하고 자세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사업에서 문제가 생기면 모든 건 의사결정자의 1차적인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당연히 대행사가 너무 일을 못해서 결과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행사를 선택한 것도 내가 했고, 일을 지시하는 방식도 내가 선택해서 진행을 한 겁니다. 문제의 원인을 외부에서만 찾기 시작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게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대행사 선택이 신중해지고, 일을 위임할 때도 더 자세히 전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좋은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도, 선택 후 일을 위임할 때도 마케팅을 더 잘 안다면 보다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는 높은 매출로 이어집니다.



"진료는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마케팅은 마케팅 대행사에게"



[마케팅/브랜딩 대행사 추천 리스트 (가나다 순)]


*아래 회사는 제가 함께 일해보고 추천하는 대행사들입니다.  


1. 감사한 마케팅: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신 대표님들에게 추천하는 대행사입니다. 식당을 운영했거나, 운영하고 계시는 대표님 3분의 경험이 장점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시는 외식업, 카페, 학원, 병원, 변호사, 세무사 사무실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사례 1. 오프라인 매장 체육관 네이버 유입




-사례 2. 금정산성 인근 식당 추정 매출



-사례 3. 식당 플레이스 유입 



-사례 4. 전문직 사무실 



사례5. 식당 키워드 광고 최적화 세팅: 약 15만원 비용으로 22만 노출 효과



2. 빠른 거북이들: 브랜딩 컨설팅 전문 회사. 용감한 식당, 우리동네호두과자, 보바, 스타일링홈, 메이베나, 우리즈, 옵타움 등 여러 브랜드의 브랜딩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대표는 문영호입니다.   


사례 1. 용감한 식당 리브랜딩







사례 2. 우리동네 호두과자 브랜딩 작업



3. 안녕 마케팅: 메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 전문 대행사입니다. 특히 자사몰로 제품을 팔고 계시면 전환 광고가 더 큰 도움이 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사례 1. 온라인 남성 헬스 운동복


소위 말해 헬스를 좋아고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이 운동할때 입는 남성용 쫄쫄이를 판매하는 업체이다.


소규모로 운영되는 곳이라 업무 과부하 이슈로 광고 예산을 계속해서 증진 시킬 수 없는 상황이었고


평균 ROAS 2,000~3,000% 유지가 안정적으로 되는 업체로 학습이 완료된 상태 처음부터 이런 높은 ROAS가 유지된 것은 아님.


불특정 다수의 잠재고객이 모두 이용하지 않는 상품이더라도 우리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찾아 시간과 비용을 투자만 된다면 우리의 잠재고객을 쉽게 찾을 수 있음.



사례 2. 여성용 눈썹정리기


간편하게 눈썹을 정리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여성이 주요 타겟이나 부모님 선물이나 외모에 관심이 높은 남성 또한 타겟으로 활용.


많은 숏폼 영상을 테스트 했고 효율 높은 크리에이티브 위주로 구성하여 집중도 높게 예산을 편성. 평균 ROAS 200~300% 유지


아무래도 사용하는 예산과 테스트하는 소재가 많아질수록 평균 ROAS는 떨어지기 마련이나 사용한 예산이 많을수록 수익률 또한 많은 구조로 운영됨에 따라 오히려 낮은 예산보다 많은 매출과 수익률을 기록 중인 광고.


(광고비 100만원을 사용하여 ROAS 2,000% 즉 매출 2천만원을 기록하는 것보다는 광고비 2억 사용하여 ROAS 300% 즉 매출 6억을 기록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는 말씀)



사례 3. 온라인 재테크 강연


재태크 관련 온라인 강의의 수강생을 확보하는 광고로써 직접 강사님이 나와 강연에 대한 설명하는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


왜 이 강의를 들어야하고 어떻게 써먹을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짧은 영상에 피드, 스토리 등 각 노출 위치에 최적화된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 및 테스트 진행.


수강 등록의 효율이 높은 콘텐츠를 찾아 예산을 집중 시킨 결과 평균 수강 등록 완료당 광고비가 1만원 미만으로 유지 중.



4. 트러스트 애드: 종합 마케팅 대행사입니다. 스타트업 CMO 출신 대표님이 운영 중이십니다. 직접 쇼핑몰을 운영 중이시고, 식당도 성공적으로 운영하셨던 경험이 있으십니다. 네이버,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전략 제안도 가능합니다. 


사례 1. 베어** 부산 모 유아용품업체 맘카페 핫딜 마케팅으로 매출 900% 성장


사례 2. M** 유명 대기업 패션 브랜드 바이럴 마케팅으로 브랜드 검색량 1.5배 성장


사례 3. 경성*** 20평대 광안리 술집 통합 마케팅으로 매출0에서 5000만원 성장


*대행사 정보나 마케팅/브랜딩 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010 7514 1511이나 yccollege@kakao.com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먼저 상담을 통해 가장 도움이 될만한 대행사로 추천해 드립니다. 


https://bit.ly/대행사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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