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상세페이지 때문에 고민이시죠?


사람들은 방문하는데 생각보다 구매를 하지 않아서 고민이시죠?"



매출을 더 높이고 싶은 대표님만 이 글을 읽어주세요.


매출을 높이는 건 우리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를 많은 고객에게 설득시킬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매우 간단히 생각해 봅시다. 


아이폰이 많이 팔리는 이유는 아이폰이라는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를 많은 사람에게 설득시켰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어도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건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를 설득시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약간 속상하기는 해도 소비자는 가장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좋다고 믿는 제품을 삽니다. 



우리 제품이 가장 좋다고 설득시키는 것이 매출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대학교에서 사업하시는 대표님들 상대로 마케팅 강의를 진행했었습니다. 



강의 주제는 '고객입장에서 고객이 구매해야 할 이유 찾기'였습니다. 다른 여러 가지 사례와 제가 운영하는 사업 경험으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즉석에서 강의를 들으시던 대표님의 제품으로 고객이 구매해야 할 이유를 찾아드렸습니다.


그랬더니 한 대표님이 질문을 하셨습니다.


'교수님은 어떻게 오늘 처음 본 제품에서 고객이 사야 할 이유를 이렇게 쉽게 잘 찾으시나요?'


그래서 저도 다시 질문을 드렸습니다.


'대표님은 항상 이 제품을 파시는데 왜 고객이 사야 할 이유를 잘 못 찾으시나요?'


저는 진짜 이게 진심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냥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뛰어나구나'라고요.


저는 운동신경이 뛰어나거나, 꾸준한 실행력이 뛰어나거나, 샴푸와 같은 제품을 잘 만드는 능력은 없습니다. 해본 적도 없거니와 타고난 재능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글을 쓰고 이야기를 만드는 재능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저에 관한 3가지 이야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팬을 만드는 마케팅'과 '인스타그램 심리학'을 쓴 작가입니다. 


다른 뛰어난 작가분들도 많이 계십니다만 제가 쓴 '팬을 만드는 마케팅'은 4쇄 이상을 찍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고 읽기 좋은 글을 쓰는 능력이 남들보다 조금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2. 매달 350명 이상 수강생이 다니는 영어학원 YC College의 마케팅과 브랜딩을 담당합니다.


제가 하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주요 전략은 고객들이 우리 학원을 선택해야 하는 이야기를 끊임없이 만들기입니다.


'두 딸이 보낼 영어학원이 없어서 원장 엄마가 직접 차린 영어학원', '전 직원이 주 4일만 일하게 만들어서 행복한 근무 환경을 만들고 이를 통해 더 나은 고객 서비스 제공', '수업시간에 배운 영어를 잘 활용하기 위해 외국인과 파티하는 영어학원, '나 '우리 학원에 오래 아이들을 보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해서 깜짝 무료 꽃꽂이 수업 제공' 등과 같은 이야기를 계속 만듭니다. 


3. 저는 사업에 관한 정의를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거기에 대한 대가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도 이런 일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내가 가진 재능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 대가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프로젝트.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야 하는 이유를 찾는 작업을 대신해 드립니다.'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우리는 사업을 합니다. 


저도 사업을 하고 여러분도 사업을 합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제 각기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더 벌고 싶어서 사업을 시작합니다.


매우 간단하게 사업을 이해해 보겠습니다.


'우리 제품을 더 많은 고객에게 판다.'


이게 사업의 핵심입니다. 


여기서 주도권을 누가 가지고 있는지 생각을 해볼까요?


여러분이 세상에서 오로지 본인만 팔 수 있는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고객들은 여러분이 아니면 제품을 구매할 수 없으니 주도권을 여러분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누구에게 팔지 결정을 고민하면 됩니다.


하지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대부분의 사업자들은 우리와 비슷한 제품을 파는 경쟁자가 거의 100%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주도권은 고객이 가지게 됩니다. 


고객은 살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니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결정합니다.


고객이 우리 제품을 사준다면 우리 매출이 올라갑니다. 



반대로 고객이 우리 제품을 구매해주지 않고 다른 경쟁제품을 구매한다면 매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우리 제품을 사게 하려면 직접적으로 우리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우리 제품 좋아요' vs '우리 제품은 친구 생일날 선물하기 좋아요'


두 개의 문장 중 어디가 더 끌리시나요?


누구나 단순히 제품이 좋다는 주장보다 고객들에게 생일 선물로 사기 좋다는 직접적인 이유가 더 끌린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매출을 높이기 위한 상세페이지의 핵심은 '고객 입장에서 고객이 우리 제품을 구매해야 할 이유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한 개만 아니라 여러 구매 이유를 제시해서 고객을 설득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지만 이 일이 어렵거나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제가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이 프로젝트는 선착순 10개 업체만 받아서 진행합니다.


아래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1. 문영호 강의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들어봤다. 이렇게 한정한 이유는 저를 잘 아시는 분들과 일을 하고 싶어서입니다. 이런 경우가 대체로 더 좋은 결과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2. 최소한 2시간 정도는 제품 상세페이지 미팅을 위해 대표가 직접 미팅에 참석이 가능하다. 


3. 상세페이지에 사용될 제품 사진과 영상을 가지고 있다. 혹은 촬영 예정이다.


4. 이번 기회에 상세페이지 기획을 배워서 다음부터는 본인이 직접 만들고 싶다.


위의 조건에 다 맞는 분이시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신청하신다고 다 진행되는 건 아닙니다. 같이 일을 진행을 해도 제가 도움을 드릴 확신이 없는 경우는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제품이 나빠서가 아니라 제 마케팅 스타일과 핏이 맞지 않는 경우에 거절됩니다. 


1. 상세페이지 기획 교육 및 제작까지 포함해서 2,978,900원 (부가세 별도, 세금영수증 발행가능)입니다.

2.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최소한 2시간 정도는 제품 상세페이지 미팅을 위해 대표가 직접 미팅 참여 가능해야 합니다.

3. 상세페이지 디자인 작업까지 완성해서 제공해 드립니다. 기간은 개별 기업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기획이 끝나는 대로 2주~3주 내로 제공해 드립니다. 



신청을 원하시면 010-7514-1511로 '1. 성함, 2. 상세페이지를 만들고자 하는 제품/서비스의 간단한 설명 3. 홈페이지나 스마트스토어 주소'만 보내주시면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선착순 10개 기업만 진행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영호에 관한 9가지 이야기]



그리고 혹시 심심하시면 아래 유튜브 채널 구독 부탁드립니다 :)


https://www.youtube.com/@moonyoungho78/shorts

 

 

작가의 이전글 고객 지갑을 열게 만드는 7가지 마케팅 메시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