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경쟁사보다 좋다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일단 여러분 회사보다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경쟁사를 떠올려보세요."


한 곳만 떠 올려도 되고 두세 개의 회사를 떠올려도 좋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되신다면 종이를 꺼내서 적어봐도 좋습니다.


생산자인 여러분 입장이 아니라 고객 입장에서 경쟁사들보다 확실히 나은 한 가지가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세요.


그런데 그 나은 한 가지는 경쟁사보다 압도적인 우위에 있어야 합니다.


구매 후기를 예를 들면 경쟁사가 1,000개이고 여러분 회사가 1,100개가 있다면 리뷰수는 더 많다고 할 수 있지만 우리는 100개 차이를 압도적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습니다.


그냥 조금 나은 점을 찾자는 게 아닙니다.


압도적으로 나은 것이 무엇인가요?


<세상에서 가장 잘 파는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에 나온 내용을 소개해드립니다.


"시장 경쟁에서 지지 않으려면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보다 확실히 나은 장점 한 가지가 있어야 한다.


그것이 제품의 성능이든 디자인이든 창의성이든 가격이든 무엇이든 간에 말이다."


[고민할 거리]


여러분 회사는 고객 입장에서 경쟁사보다 압도적으로 뛰어난 것이 무엇입니까?


성능? 디자인? 고객 서비스? 가격?



작가의 이전글 순수익에 관한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