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깡통로봇 Jul 27. 2022

비가 온다

걸쳤던  

외투를 벗어던진다고

날개가 돋아나

날아오르진 못하겠지. 

     

톡톡 알을 뚫고 나와도 

발아래 디뎌지는 것이 필요했다.     


흘러가던 것이었다, 떠 있는 것이었다, 파도로 흔들려 다니다가 구름이었다가 이제 제 무게를 못 이기고 숨소리 거칠게 떨어져 내린다.      


아스팔트 위에 떨어져 아스팔트 소리를 내고

창문으로 떨어져 창문 소리를 내고

나뭇잎에 떨어져 나뭇잎 소리를 내니

내게 떨어져 나는 소리가 나겠구나     


이제는 내 것 아닌 생각들이 머물렀던 자리가 남아 내가 되는가?

내게 머물렀던 것들은 어디에 다른 무게로 머무는가

담긴 것이 나인지, 담고 있는 것이 나인지.      


우산으로 가려 나 아닌 것의 소리를 듣다 

굴러가는 바퀴를 타고 돌아간다.

바퀴는 어느 만큼을 굴러야

제 자리를 찾을까      


비가 온다

제 무게를 털어내며 



* 이미지 출처 :  Unsplash ( by  Frame Harirak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멈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