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Nov 09. 2021

은행

- 이어도 공화국 43





은행





이어도 공화국에

은행나무를 심고 싶다

책갈피에 넣어 말린

노란 은행잎으로

금화를 만들고 싶다

은행잎은 황금화가 되고

은행나무는 침대가 되고

은행열매는 음식이 되어

이어도 공화국은

은행나무만 있어도

부자로 살 수 있으리라

나는 이어도 공화국을

은행나무 공화국으로 

몸과 마음이 함께 부자 되는

그런 

따뜻한 나라로 만들고 싶다

날씨가 추워지면

은행의 금고를 모두 열어

가장 낮은 곳으로

가장 가난한 곳으로

따뜻한 마음을

원 없이 뿌려줄 수 있는

그런 아름다운 니라 하나

그런 아름다운 마음 하나

꼭 하나 만들고 떠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