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힘 있는 선택!

귀찮아서 대충  안주하며 하게 된  선택!

그 선택에 대한 결과 역시 당신이 책임져야 할 당신만의 몫이 되어 돌아온다.


함부로 귀차니즘에 빠져 나약한 결정을 해서는 일된다.

순간의 선택이 남은 당신의 일생에 부정적이고 지속적인 힘든 상황을 남겨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귀찮고 안주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당신을 돌아봐야 한다.

그 무언가에 의해 당신의 심신은 크게 지쳐있기 때문이다.

당신 스스로가 당신의 아픈 상태를 직면하지 않고 외면할수록 다가올 당신의 인생에 선명하게 밝은 미래는  존재할 수 없다.


마주 서기 싫은 상황일수록 당신의 내면에 더 다가서도록  노력 해야 한다.

자신이 돌아봐주지도 않는 인생이라면 그 누구도 그런 인생에는 눈길조차도 주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 당신의 마음이 무엇 때문에 지쳐있는지 슬퍼하는지 무기력해졌는지 자신에게 물어보며 스스로를 다독이고 마음속 이야기를 들어주며 풀어주려 노력해야만 한다.

당신의 마음이 전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토닥여 줘야만 당신의 마음은 비움을 통해 새로운 희망의 생기를 채워 넣을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이런들 저런들 하며 이리 흔들 저리 흔들거리지 말고 줏대 있게 자신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판단하고 대화하고 진심의 힘을 키워  당신 앞에 다가온 크고 작은  선택에 귀찮음 대신 힘찬 발걸음의 희망찬 미래라는 현명한 선택을 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을 바라보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