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이린 Dec 28. 2023

오류

20231226

전날 불편했던 대화에 대해 털어놓으며 이전에 나를 괴롭혔던 부분을 솔직히 말했다. 유연성, 융합, 설득에 대해 다른 관점을 들을 수 있었다. 듣는 이는 내 입장을 이해하면서도, 조심스럽게 현 시점의 시류와 내가 지닐 수 있는 오류를 짚어주셨다. 기억에 가장 남는 건 생각을 생각으로 믿지 않고 사실로 믿어버리는, 해석을 붙여서 심각한 비논리를 만들고 그대로 믿어버리는 부분이었다. 얼마 전 본 영화 <괴물>이 생각났다. 인상 깊었고, 내가 그런 주체가 될 수 있다고 기시감을 느꼈음에도, 금세 잊어버리고 있었다. 제대로 알아볼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포터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